김성령,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 ‘홍보대사’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 보며 재충전 하죠”

김성령,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 ‘홍보대사’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 보며 재충전 하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11.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령,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 ‘홍보대사’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 보며 재충전 하죠”

배우 김성령이 한국 근현대 회화전 홍보대사로 위촉돼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재벌가 안주인 ‘한기애’ 역할로 안방극장의 호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성령이 국립현대미술관과 조선일보사가 주최하는 ‘명화를 만나다-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이중섭을 비롯해 박수근, 김환기, 이대원 등 1920년대부터 70년대까지 한국미술사에 큰 업적을 남긴 화가 57명의 작품 100점이 전시된 이번 명화전은 지난 11월 15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개관과 함께 덕수궁 분관에서 열려 내년 3월 30일까지 계속된다.

홍보대사 김성령은 11월 28일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작품들을 감상하며 “평소 피곤하고 지칠 때 그림을 보면 재충전 되는 느낌을 받는다. 녹색처럼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색감을 좋아하는데 이번 전시 작품들을 둘러보면서 우리 고유의 특징이 잘 드러난 따스한 느낌의 작품들에 눈이 갔다”며 “특히 좋아하는 작가 이대원의 그림 ‘과수원’은 화려하면서도 소박한 정취가 물씬 풍겨 절로 감탄이 나왔다. 그림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3년 가장 핫한 40대 여배우로 꼽히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김성령은 2014년 개봉 예정인 영화 ‘표적(가제)’과 영화 ‘역린’에 캐스팅 돼 현재 촬영 중이다. 김성령은 영화 ‘표적(가제)’에서 류승룡, 유준상과 호흡을 맞춰 강력계 형사반장 역으로 생애 첫 액션연기를 선보이며, 사극 영화 ‘역린’에서는 정조 역의 현빈 모 혜경궁 홍씨 역을 맡아 색다른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