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3 박물관 문화체험 나들이’ 개최

서울시, ‘2013 박물관 문화체험 나들이’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2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초겨울을 맞이하여 11월 23일(토)부터 12월 22일(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1시~5시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와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2013 박물관 문화체험 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장명루, 한지 제기, 잠자리 모양 매듭, 복주머니, 목판 인쇄 등 5가지 한국문화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명루 만들기>는 액운을 피하고 무병장수하기를 기원하는 부모의 마음이 담겨 있으며 오방색실을 엮어서 팔찌를 만들어 자녀에게 선물하는 체험이다.

<한지 제기 만들기>는 오방색의 한지로 멋있는 전통 제기를 만들어 보고 직접 만든 제기로 놀이를 하는 체험이다.

<잠자리 모양 매듭 만들기>는 전통 매듭으로 잠자리 모양을 만들어 열쇠 고리 또는 휴대폰 고리로 활용하는 체험이다.

<복주머니 만들기>는 우유팩, 한지, 종이 끈, 풀, 가위 등을 사용하여 멋있는 복주머니를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목판 인쇄 체험>은 백제 이미지가 새겨져 있는 목판에 먹을 바르고 그 위에 한지를 놓고 인쇄하는 체험이다.

이러한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하여 주말에 무료로 한국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2013년 12월 3일(화)부터 12월 23일(월)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강당(한성백제홀)에서는 다양한 음악회가 개최된다. 연말을 맞이하여 한성백제박물관에서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음악의 향연을 즐겨 볼 만 하다.

행사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02-2152-5830, museum@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