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상성형으로 "수술 후 내 모습 미리 본다"

3D 가상성형으로 "수술 후 내 모습 미리 본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5.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 예측 가능한 3D 가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사용
▲ 3D가상성형 Renai
두께 1cm도 채 안 되는 LCD TV,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휴대전화 등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세상은 의료분야도 영향을 주고 있다.

성형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성형 후 달라진 자신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많은 성형외과 병원들이 가상성형을 통해 고객들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지만 병원들 대부분은 정면 혹은 측면사진을 촬영한 뒤 그래픽 작업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2차원적 가상성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금 더 진보된 경우라도 정면과 측면의 사진을 바탕으로 수술 전후의 모습을 3차원적으로 합성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

JK성형외과의 주권원장은 "이러한 2차원적 가상성형에서는 입체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제 수술 후의 모습을 예상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며, 최근 성형외과에서는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촬영보다 한 차원 더 발전된 3D 스캐닝을 통해 0.8초라는 짧은 시간에 고화질의 수술 전 영상을 얻은 후 세밀한 부분, 눈두덩이의 지방제거나 코끝, 콧 망울의 작은 변화까지도 수정, 예측이 가능한 기능을 가진 3D 가상 시뮬레이션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술 후의 모습을 좀 더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어, 고객들이 수술을 결정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최신 장비,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까지 환자를 향한, 환자를 위한 서비스가 중심이 되어 고객들의 니즈에 만족 시켜주는 것이 트렌드인 만큼 성형외과의 3D 가상성형 시뮬레이션의 도입은 성형수술이 일반화가 되어가는 요즘 한 차원 높아진 고객들의 욕구에 맞춘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