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의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미얀마를 밝히다

아시아나의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미얀마를 밝히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3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의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미얀마를 밝히다

아시아나항공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얀마에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설치에 나섰다.

아시아나는 31일(목)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쉐다곤 파고다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뮌 스웨(Myint Swe) 양곤 주지사, 뮌 떼인(Myint Thein) 미얀마 사회부 장관, 남권형 KOICA소장, 박철호 KOTRA 관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업무협약 체결 및 기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아시아나의 태양광 가로등이 세계적인 불교 명승지인 쉐다곤 파고다를 더욱 아름답게 비춰주면서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양국의 돈독한 우애를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가 기증한 태양광 가로등 1개는 백열전구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연간 CO₂ 배출량 230kg 감소효과가 기대되어, 소나무 82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한 친환경 가로등이다. 아시아나는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전력 인프라를 고려해 취항지를 중심으로 태양광 가로등 설치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문화재 보호와 관광객의 안전 확보에 기여해 왔다.

향후 아시아나는 미얀마 환경부와 함께 쉐다곤 파고다 인근에 추가로 30개의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2010년부터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일대에 50개의 태양광 가로등 기부를 시작으로 2013년 베트남 다낭에 40개를 설치하였고, 2014년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25개의 가로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