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make.believe’ 한국 발표 및 알파 신제품 ‘α 550’, ‘α 500’ 출시

소니코리아, ‘make.believe’ 한국 발표 및 알파 신제품 ‘α 550’, ‘α 500’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9.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는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 9월 29일, 소니 최초의 전사 통합 브랜드 메시지인 “make.believe” 한국 발표와 함께, DSLR카메라 ‘알파550’과 ‘알파500’을 출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DSLR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선언하고 나섰다.

지난 9월 3일 세계 최대의 가전쇼 중 하나인 IFA에서 발표된 소니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인 “make.believe”는 소니의 창조와 혁신의 정신을 상징한다. “믿음(Believe)”은 소니의 아이디어이자 이상으로,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꾸는 능력이며, “실현(Make)”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소니의 능력을 상징한다. "닷(dot)”은 영감이 창조성을 만나고, 창조성이 현실과 만나는 곳으로 상상한 것을 현실로 바꾸기 위한 소니의 역할을 상징한다.

소니코리아 윤여을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메시지인 “make.believe”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설립한 소니의 창업정신을 구현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소니코리아는 오늘 발표하는 알파550 출시를 시작으로 “make.believe” 정신을 한국에서 구현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니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가 한국의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랜드 메시지 발표와 함께 소개된 알파550은 1,420만 화소에서 보여지는 최고의 화질과 1초당 최대 7매를 촬영할 수 있는 초고속 연사, 눈이 보는 그대로를 담아낼 수 있게 해주는 HDR(High Dynamic Range)기능 그리고 ISO12800에서 구현된 최고의 노이즈 감소력 등 카메라 유저들이 꿈꾸고 상상하는 최적의 기능을 담은 DSLR로, 소니의 새로운 메시지인 ‘상상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정신과 잘 부합하는 제품이다.

1초당 최대 7연사 지원하는 준중형급 DSLR 카메라 ‘α 550’ 및 ‘α 500’ 출시

소니의 DSLR카메라 브랜드 (알파)가 보급형 전문가 모델 ‘알파850’에 이어 준중급형인 ‘알파550’과 ‘알파500’을 동시에 출시하며, DSLR 입문자 뿐만 아니라 하이 아마츄어 유저 시장까지 공략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소니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소니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듀얼 비욘즈(Dual Bionz) 이미지 엔진’을 탑재해 이미지 처리 속도와 화질을 크게 향상시킨 준중급형 DSLR 카메라 ‘알파550’과 ‘알파500’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알파550은 1,420만화소에서 보여지는 최고의 화질과 1초당 최대 7매를 촬영할 수 있는 초고속 연사 그리고 ISO의 범위 확장 없이 12,800의 실효감도로 화질은 극대화하고, 노이즈는 최소화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등 소니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입문자와 중급이상의 하이아마츄어들을 동시에 겨냥한 모델이다. 소니는 이번 알파 550 출시를 통해 전문가급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알파850에 이어 준중형급 DSLR 시장에서도 소니의 바람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엑스모어 CMOS 센서와 듀얼 비욘즈 이미지 엔진을 통한 1초당 최대 7연사의 완벽한 사진

알파550은 1,4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를 탑재해 보다 생생하고 풍부한 색감을 통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듀얼 비욘즈(Dual Bionz) 이미지 엔진’ 은 1,42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1초당 최대 7매를 연속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1초당 7연사는 기존 준중급형 DSLR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혁신적인 기술로 알파550에 최초로 적용된 신기술이다.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듀얼 비욘즈(Dual Bionz) 이미지 엔진의 조화는 소니만의 고유 기술로, 두 기술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해 탁월한 색 재현력을 구현한다. 소니의 칼 자이스(Carl Zeiss), G렌즈 등 뛰어난 렌즈와, 센서를 통해 촬영된 사진의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1차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이미지 엔진은 사진정보가 RAW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2차적으로 다시 컬러밸런스를 처리해 최종적으로 극도로 선명한 화질과 함께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얻게 되는 것이다.

알파 550은 최고의 화질과 스피드로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수준 높게 담아낼 수 있어 하이 아마추어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에게도 진정한 사진을 위한 DSLR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3인치 92만 화소 X-tra Fine 틸트형 LCD와 내장된 손떨림 방지 기능 등 보다 편리한 기능

‘알파550’은 준중급형 바디에 92만 화소의 틸트형 3인치 대형 LCD 창을 적용해 사용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해졌다. 기존 알파3xx 시리즈의 LCD 틸트 각도가 55° 정도였던 점에 비해, 알파550은 LCD가 상하 90°로 완전히 꺾여 뷰 파인드를 보지 않고도 피사체를 완벽하게 담아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알파의 플래그십 기종인 알파900을 통해 입증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인 ‘스테디샷 인사이드(SteadyShot INSIDE)’가 탑재돼 어떠한 렌즈를 장착하더라도 훨씬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며, 흔들림이 심한 야외 촬영이나 스포츠경기에서도 정확하고 선명한 사진 촬영을 보장한다.

DSLR 최초의 스마일 셔터와 얼굴 인식 기능, HDR 자동 지원 등 혁신적인 기술

‘알파550’은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스마일 셔터 기능과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해 최대8명까지 얼굴을 인식할 수 있으며, 스마일 셔터 기능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위의 기술들은 그 동안 일반 콤팩트 카메라에만 적용됐던 기능들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DSLR카메라 중 최초로 적용된 기술이다. 이는 카메라가 알아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고, 모델이 웃으면 셔터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촬영을 하는 기능으로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들이나 파티 등 사진 촬영 시 특히 유용하다. 이 밖에, 처리 속도가 2초 이내에 불과한 HDR(High Dynamic Range) 모드를 자동 지원해 노출 차이를 보다 극적으로 전환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한층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UI 와 현존 최고의 라이브 뷰

이 외에도 AF 미세조정, 방진방습,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6가지의 마이 스타일 및 편리한 조그 다이얼을 이용한 유저 인터페이스(UI)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소니만의 장점인 퀵-AF라이브 뷰와 MF(매뉴얼포커스)를 손쉽게 조작 할 수 있는 MF Check 라이브 뷰 또한 탑재해 현존하는 DSLR카메라 중 가장 강력한 라이브 뷰 성능을 자랑한다. 알파550과 500은 배터리 성능 또한 개선되어, 일반 촬영 시 하나의 배터리로 950매~1000매까지 촬영이 가능해 효율성에서도 타 DSLR카메라를 압도한다.

한편, 알파550과 동시에 출시되는 알파500은 1,29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듀얼 비욘즈(Dual Bionz) 이미지 엔진’을 탑재했으며, 23만 화소의 3인치 Clear Photo 틸트 LCD가 적용됐다. 1초당 최대 5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이외의 주요 기능은 알파550과 동일하다.

소니코리아 윤여을 사장은 “알파550과 500은 준중형급 DSLR에 전문가급 기능이 결합된 혁신적인 DLSR 카메라로 고품질의 사진을 원하는 하이아마추어와 전문가급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세그먼트의 제품이다.”며 “알파 550 출시를 통해 알파850에서 시작된 DSLR 시장에서의 돌풍을 지속시키는 한편 소니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인 “make.believe”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알파550과 알파500의 보디 가격은 각각 1,048,000원과 898,000원으로, 9월 28일부터 소니스타일 온라인(www.sonystyle.co.kr)에서 예약판매 예정이다. 이번 예약판매 이벤트의 사은품으로는 칼자이스 넥스트랩과 핸드스트랩이 함께 들어간 초콜릿색 가죽 칼자이스 스트랩 패키지와 무선으로 촬영 및 컨트롤이 가능한 무선리모컨(RMT-DSLR1)을 증정한다. 또한, 예약판매 구매자 20명에게 신제품 HVL-F20AM 미니스트로보를 추첨을 통해 추가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