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얼리·귀금속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시, 주얼리·귀금속 채용박람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10월 25일(금) 오후 2시부터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주얼리·귀금속 분야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한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2013 서울시 지역특화산업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지역특화산업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 분야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주얼리 산업전’도 함께 개최된다.

‘지역특화산업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는 지난 9월 인쇄·출판박람회, 이번 주얼리·귀금속박람회에 이어 10월말에는 상암DMC박람회가 열린다.

<주얼리 제조·유통·세공·판매 등 분야 20개 채용기업과 우수인재 연결>

주얼리·귀금속 박람회에는 제조·유통·세공·판매 등 귀금속 분야 20개 우수 구인업체가 참여해 기업소개는 물론 구직자에 대한 현장 면접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취업·창업 상담을 실시하는 일자리플러스센터 부스를 비롯해 종합안내소, 등록작성대 등도 운영한다.

<25일~26일, 시민들이 참여하는 주얼리산업전 개최,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채용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주얼리산업전은 25일~26일 양일간 진행되며 일반인들이 직접 주얼리 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설행사와 이벤트, 주얼리 갈라쇼, 축하공연, 경품증정행사도 함께 열린다.

주요 상설행사로는 △국제귀금속장신구 대전 출품작 전시 △주얼리 명작전 △주얼리 전용 첨단 3D캐드매트릭스 전시 △주얼리 무료 감정 △주얼리 무료 리폼 △명인 금속공예·주얼리 연마시연 △반지·팔찌·칠보 등 주얼리제작체험 등이 있다.

채용박람회와 주얼리산업전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일정에 맞춰 행사장을 방문하면 기업면접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일자리플러스홈페이지(http://job.seoul.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문의(운영사무국 ☎2006-6131)도 가능하다.

이방일 서울시 창업취업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주얼리 산업이 누구나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산업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화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