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 오픈

다음,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http://m.place.map.daum.net/theme/list)’는 시즌 이슈에 따라 테마를 오픈,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소셜 맵핑 서비스이다. 현재 동네 빵집 정보를 제공하는 ‘작지만 자랑하고 싶은 우리동네 빵집’을 시작으로 ‘30년 이상 맛 집’, ‘체험학습지도’, ‘주말에 훌쩍 떠나는 오토캠핑’, ‘가을에 즐기는 등산로 맛집’ 등 총 17개의 테마지도가 공개됐고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에서는 각 테마에 해당하는 장소의 위치정보와 이용자 팁, 리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지도와 연동해 로드뷰, 목적지까지 최단경로로 찾아가는 길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다음은 오는 3일 개막하는 부산국제영화제에 맞춰 부산테마지도도 공개했다. ‘무작정 떠난 부산여행 게스트 하우스를 찾아라’, ‘부산에 오면 꼭 가봐야 할 명소’, ‘영화시간이 남았다면 시간 때우기 좋은 카페’, ‘부산에 뜬 스타들의 단골 맛집’, ‘낮과는 사뭇 다른 부산 나이트 라이프’ 등 부산국제영화제에 특화된 테마지도 5편은 부산국제영화제 관람객이 상황별로 필요로 할 정보만을 모아 벌써부터 네티즌들의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

다음지도 관계자는 “함께 만드는 테마지도는 시즌이슈에 따라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지역의 정보를 모으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며 “다음은 향후 보다 많은 테마지도를 오픈,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셜맵핑 형태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