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특급 복원동물 전시프로젝트 ‘세계동물대탐험전Ⅱ’ 개최

초특급 복원동물 전시프로젝트 ‘세계동물대탐험전Ⅱ’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0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특급 복원동물 전시프로젝트 ‘세계동물대탐험전Ⅱ’ 개최

2013년 9월 14일(토)부터 2014년 3월 2일(일)까지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될 초특급 복원동물 전시프로젝트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가 다채로운 오프닝 이벤트를 예고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신개념 전시로 주목 받았던 ‘세계동물대탐험展’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연출과 복원동물이 지닌 참 의미를 살린 그린캠페인으로 6개월 간의 장기전시에 돌입한다.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출발하는 이번 전시가 오픈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추석을 맞이하여 ‘한복, 동물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한복디자이너 이서윤과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220여 점의 복원동물과 한복디자이너 이서윤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세계적으로도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 전통 한복의 다양한 모티브를 복원동물에 포인트 연출하여 기존의 전시와는 차별화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 번째, 오픈 날인 9월 14일(토) 오후 2시30분에는 캘리그라피스트 장영호와 함께하는 손글씨 이벤트인 ‘지구를 위한 소원을 말해봐’를 진행하며, 동물과 환경에 대한 사랑과 실천의 메시지를 장영호 작가가 직접 노트에 써서 선착순 100의 관람객에게 증정한다.

세 번째, 아프리카 현지인으로 구성된 ‘이누파시아 공연단’의 아프리카 전통공연을 오픈 첫 달인 9월 한 달 동안 매일 만나 볼 수 있다. 공연은 하루 3회(11시 30분/14시/16시) 진행되며,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존에서는 아프리카 전통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를 자랑하는 전시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야생동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다양한 포토 존에서 동물들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또한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의 현실을 고지함으로써 인간과 동물들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지구를 위한 그린캠페인을 실천하는 착한 전시이자, 올 추석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전시로 주목 받고 있다.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 신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전시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는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 위 인간과 동물 그리고 자연의 모든 생명체가 살아가는 지구의 소중함을 환기시키는 그린캠페인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와 함께 뜻을 모았다.

동물과 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이번 전시는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멸종위기동물 디자인 공모전’을 아이들에서 성인들까지 폭넓게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의 수상작과 응모작은 전시 속 또 하나의 전시로 10월 한 달 동안 ‘한국멸종위기동물 아카이브전’이란 제목으로 전시되며, 공모전 상금의 50%는 수상자의 이름으로 (사)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에 기부 된다. ‘한국멸종위기동물 아카이브전’은 현재 감성적인 동물 일러스트로 이슈를 모으며 활발히 활동 중인 기호찬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며 환경매거진 ‘그린마인드’가 함께 하는 대중 참여 프로젝트이다.

같은 맥락에서 기획된 ‘한국멸종위기동물, 우리를 구해주세요’ 캠페인은 전시가 진행되는 6개월간 매달 1종의 동물을 선정하여 현장에서 모아진 기부금을 (사)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에 전달하여 서식지 보호와 밀렵방지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9월에는 우리 민족과 인연이 깊은 호랑이를 심벌로 ‘호랑이를 구해주세요’를 진행 한다. 이외에도 전시 오픈과 동시에 일일 실천캠페인으로 진행되는 ‘146일의 작은 실천, 큰 희망’과 작은 생명을 나누는 ‘반려식물 캠페인’, ‘그린 칭찬 릴레이’ 등 꾸준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교육,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차별화된 이벤트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블록버스터 전시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을 찾아서’는 오는 9월 14일(토)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만날 수 있다.

* 전 시 정 보
- 전 시 명: 세계동물대탐험전Ⅱ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
- 전시기간: 2013년 9월 14일(토) ~ 2014년 3월 2일(일)
- 관람시간: 09:00~18:00 (입장마감 17시) *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
- 전시장소: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3홀
- 관 람 료: 13,000~15,000원 * 주중/주말 및 대상 별 상이함(홈페이지 참조)
- 전시문의: 1666-3776
- 단체문의: 1588-0786
- 콘 텐 츠: 전세계 복원동물 220여점
- 주 최: 주식회사 비엠비
- 주 관: 주식회사 비엠비
- 협 찬: 아프리카예술박물관/ ㈜미르에스디아이
- 제 휴: ㈜씨티코어
- 후 원: 사단법인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
- 홈페이지: www.hianimal.com
- 블 로 그: blog.naver.com/monihi
- 페이스북: facebook.com/hianima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