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휴[HUE:],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로 일본서 인기몰이

팝페라 휴[HUE:],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로 일본서 인기몰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천상의 하모니를 선보인 팝페라 휴[HUE:]가 크로스오버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며 일본을 강타했다.

국내에서는 포스코 CF 삽입곡인 ‘Dream’로 알려진 팝페라 휴[HUE:]는 기타큐슈와 가고시마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의 팝페라를 널리 알리고 있다. 가고시마 MBC 방송국은 개국 60주년을 기념해 휴[HUE:]를 테마가수로 지정해 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휴[HUE:]의 앨범 ‘AmorⅡ’에 수록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현재 서일본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혜가 한국어로 가사를 붙인 이 곡은 김동규의 원곡으로, 그동안 여러 남성 솔로 가수들이 리메이크 해왔다.

혼성듀오 팝페라 휴[HUE:]는 그들만의 색으로 소박하지만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피아노 5중주 반주에 맞춰 들리는 휴[HUE:]의 절묘한 하모니는 애절하고 가슴 저미는 가사를 읊조리게 만들고 있다.

음반 관계자는 “휴[HUE:]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에 대해 시민들의 리퀘스트가 쇄도하고 있다”면서 “일본 시민들은 오는 10월 열리는 개국 기념 콘서트에서 이 곡을 연주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 공식팬클럽에서도 해당 곡을 일본어로 개사해 불러주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휴[HUE:](www.duethue.com)의 소속사 측에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의 일본어 가사 버전을 준비 중이며 이 곡은 벅스, 멜론 등의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