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 19일 개최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 19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 19일 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가 주최하고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주관하는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가 7월 19일 오후 4시 오산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디딤 톡 콘서트’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자, 후원자, 지역사회 주민 등이 출연해 아동의 꿈과 비전을 듣고 격려하는 한편,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나눔문화 붐 조성을 도모하는 후원개발 행사다.

이날 ‘디딤 톡 콘서트’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이 함께 직접 참석해 디딤씨앗통장과 나눔에 대한 힐링 나눔 특강을 펼친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복지시설아동, 소년소녀가정아동, 가정위탁아동 등 저소득층아동을 돕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오산시에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아동이 144명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애모’와 ‘남행열차’로 유명한 가수 김수희 씨와 남성 아이돌 그룹 보이프렌드의 축하 공연 및 나눔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한다. 또한, 디딤씨앗통장의 후원을 받는 아동들과 오산지역사회의 후원자가 함께하는 공감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롯데마트의 협찬으로 제작되는 ‘디딤 톡 콘서트’는 앞으로 다른 지자체에서도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의미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원들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도 참여한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의 아동양육시설과 1대 1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디딤 톡 콘서트‘는 보건복지부, 프라임경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