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중국영화제’ 테마별 섹션2.

‘2009 중국영화제’ 테마별 섹션2.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8일 개막을 앞둔 국내 유일의 다양한 최신 중국영화 소개의 場 [2009 중국영화제]의 두 번째 섹션. 거대한 대륙만큼이나 무한한 상상력을 소재로 기발한 스토리를 선보이는 섹션2: 무한도전 無限挑戰 [다양한 상상력]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거대한 대륙만큼이나 무한한 상상력을 즐기다!
무한도전 無限挑戰: <리미의 추측><쌍식기><십전구미>

갑자기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추적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려낸 <리미의 추측>은 2008년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신인감독상과 2009년 아시안필름어워드 여우주연상을 수상작한 수작이다. 외모와 연기력을 겸비했음은 물론 <화피><야연><퍼햅스 러브>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주신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두 번째 작품은 중국의 요리를 소재로 하여 섹시 스릴러의 새 장을 연 <쌍식기>. 독특한 제목답게 스타일이 전혀 다른 두 여자 사이를 오가던 남자가 갑자기 비상(砒霜)중독이란 판정을 받자 두 여자가 자신을 죽이려 작당했다는 의심을 하면서 기괴한 일들을 겪게 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투야의 결혼> 위난과 <무간도2> 오진우가 주연을 맡았다.

마지막 작품 <십전구미>는 2008베이징 올림픽 시즌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5,000만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의외의 성공을 거둔2008년 여름시즌 최고 흥행작이다. 최고의 목수가 되고 싶은 명나라 황태자가 목공예술에 관한 진귀한 책을 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사건을 그리고 있다. 중국 최고의 뮤직비디오 감독인 왕웨룬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황제의 딸3>의 주연을 맡으며 인기가 급상승한 ‘황혁’이 출연한다.

거대한 대륙만큼이나 무궁무진한 상상력, 중국이기에 가능한 참신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 ‘무한도전 無限挑戰’ 섹션의 작품들은 기존의 중국영화에 대한 선입견을 타파하고 중국영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