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This Love’ 3주 연속 1위, 트리플 크라운 달성

신화 ‘This Love’ 3주 연속 1위, 트리플 크라운 달성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6.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NE1 리더 CL의 ‘나쁜 기집애’ 2위 안착

신화 ‘This Love’ 3주 연속 1위, 트리플 크라운 달성
2NE1 리더 CL의 ‘나쁜 기집애’ 2위 안착

장수 아이돌 신화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신화의 ‘This Love’가 5월 5주차(5월 27일~6월 2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2NE1의 리더 CL의 첫 솔로 싱글 ‘나쁜 기집애’가 2위에 안착했다. 여타 음악과는 차원이 다른 힙합 곡으로 돌아온 CL은 손등을 살랑살랑 좌우로 흔드는 ‘손톱 말리기 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OST도 좋은 성적을 얻고 있다. 드라마 <구가의 서> 최강치 테마곡인 ‘마지막 그 한마디’가 3위에 올랐으며, 더 원이 부른 ‘잘 있나요’는 12위를 기록했다. 이어 보아가 부른 <상어> OST ‘천국과 지옥 사이’가 8위, <장옥정, 사랑에 살다> OST인 ‘사랑에 살다’가 20위에 랭크 됐다.

비스트의 ‘괜찮겠니’는 4위로 올라오며 비스트표 발라드의 파워를 입증했다. 허각&정은지의 로맨틱 하모니 곡인 ‘짧은머리’는 6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나비의 ‘왜 날 니여자로 만드니’(7위), 별의 ‘넌 최고야’(14위), 포지션의 ‘사랑하니까’(15위)’, 플라워의 ‘고백데이’가 20위권에 진입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신화의 ‘This Love’는 올 해 처음으로 3주 연속 1위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5월 가요대란에서 최고 승자로 우뚝 섰으며, CL의 첫 솔로 곡 ‘나쁜 기집애’는 단숨에 2위에 랭크 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