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케이스 제조·판매사 케이디랩, 경기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판매사 케이디랩, 경기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3.0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이규철 케이디랩 대표가 ‘2024년 경기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에서 인증패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케이디랩(대표 이규철)이 경기도로부터 지방세 유공납세자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케이디랩은 지난 4일 납세자의 날을 맞아 경기도청 대강당 다산홀에서 개최된 ‘2024년 경기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에서 안양시 대표로 참석해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선정 기업은 지역별 인구수와 세입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군 추천으로 선정됐다. 인증패 수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맡았다.

경기도는 최근 7년 이상 매년 4건 이상의 지방세를 기한 내에 납부한 사람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한 후 이 가운데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납세자 300명을 시장·군수 추천에 따라 유공납세자로 별도 선정하고 있다.

이날 안양시 대표로 유공납세자 인증패를 받은 케이디랩은 스마트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라리(araree)’를 운영하고 있는 안양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온라인 유통과 함께 지속적인 해외 수출로 성장하고 있다.

이규철 케이디랩 대표는 “세계 경제가 어려울 시기에 기업이 흔들리지 않고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역 경제가 탄탄해야 한다”며 “지방 재정의 안정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실납세자에게는 △협약 의료기관의 종합검진비, 입원비 등 할인 △경기도 내 금고은행 금리우대,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유공납세자에게는 추가로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시·군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