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주요 모델 대상 ‘One UI 6.1’ 업데이트 진행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주요 모델 대상 ‘One UI 6.1’ 업데이트 진행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4.02.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주요 모델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미지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S23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에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3월 말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총 9개 모델 대상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기기·기능별 세부 업데이트 일정은 다를 수 있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13개 언어의 번역과 메시지 톤 변화를 지원하는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등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의사소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생산성 경험도 더욱 강화된다. △구글과의 협력으로 새로운 검색 방식을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Browsing Assist)’ 등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과 AI가 사진을 분석해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높여준다.

갤럭시 AI는 영상 감상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인스턴트 슬로모(Instant Slow-mo)’ 기능을 통해 촬영된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효과로 감상할 수 있다.
※ 인스턴트 슬로모 기능 갤럭시 S23 FE 미지원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AI 기반의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 개인화 경험도 더 풍부해질 예정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통해 모바일 AI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AI를 통해 더욱 편리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고 무한한 모바일 AI의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