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유노윤호, 깔창-발연기 흑역사 大공개! 투머치 열정 탓 음악계까지 손절 각(?) 무슨 사연!?

MBC '라디오스타' 유노윤호, 깔창-발연기 흑역사 大공개! 투머치 열정 탓 음악계까지 손절 각(?) 무슨 사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4.01.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노윤호, 박준형 미스터리 제기! "SNS엔 오타 많은데, 톡할 땐 오타 전혀 없어" 궁금!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 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깔창부터 발연기까지 흑역사를 대(大) 공개한다. 또 투머치 열정 탓에 음악계에서 ‘손절(?)’을 당할 뻔한 사연을 밝혀 궁금증을 일으킨다.

오늘 3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박준형, 브라이언, 유노윤호, 정재형이 출연하는 ‘열정!열정!열정!’ 특집으로 꾸며진다.

데뷔 20주년을 보낸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5년여 만에 ‘라스’를 찾는다. 연예계의 ‘열정맨’으로 정평이 난 유노윤호는 유세윤 덕에 생긴 ‘축하KING’ 부캐에 대한 비화를 공개하는가 하면, 시작부터 부캐 스타일로 ‘라스’의2024년을 열정적으로 축하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는 다른 게스트들의 토크에도 열심히 축하를 날리며 이날 ‘라스’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했다는 후문.

유노윤호는 동방신기로 정식 데뷔하기 전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이하 플투)의 쇼케이스에서 일명 ‘바람잡이’를 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동방신기의 인기에 형님들이 일조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고백했다. 브라이언은 “기억난다”라면서도 “그런데 우리는 (동방신기한테) 좀 삐쳐 있었다”라며 당시 기분을 소환해 무슨 이유 때문인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유노윤호는 또 박준형의 미스터리를 제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준형에게 추석과 설에 메시지로 인사를 한다는 그는 “(박준형의) SNS엔 오타가 많은데, 저랑 톡할 땐 오타가 전혀 없다”라고 말했다. 유노윤호가 제기한 미스터리에 모두가 한국어가 서투른 척하는 게 박준형의 연기가 아니냐며 의심한 가운데, 박준형이 어떤 해명으로 유노윤호와 모두를 납득하게 했을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유노윤호는 이날 박준형이 브라이언의 깔창을 폭로하고, 브라이언이 자신의 깔창을 폭로하자, 신발에서 깔창을 직접 꺼내 보여 주거나 발연기 흑역사 언급에 “연기로 잃을 게 없는 남자”라며 의연한 대처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특히 연기 흑역사에 오히려 자신의 단점을 확실히 알았다는 냉철한 ‘자기 객관화’로 감탄을 자아냈다.

유노윤호는 투머치 열정 탓에 생긴 일화들로 놀라움을 유발했다. 군악대로 복무했다는 그는 군대 공연을 위해 사비로 백업 댄서들 섭외와 조명을 설치하는 등 열정을 쏟았고, 연예인 최초 전문하사가 되려고 했던 사연을 공개하는 등 알고 보니 군대 체질인 에피소드로 웃음을 안겼다. 또 지나친 열정 탓에 뮤직비디오 감독이 삭발하는 등 음악계에서 손절을 당할 뻔했다고. 유노윤호의 열정은 의학계에서도 혀를 내둘렀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유발했다.

유노윤호의 열정은 특허청에서도 소문이 자자하다는데, 바로 유노윤호가 특허 출원권만 6개를 보유한 ‘발명왕’인 것. 유노윤호의 특허 스토리에 김구라는 “장동민이랑 비슷한 거네”라며 유노윤호와 장동민의 평행이론을 언급했다. 유노윤호는 “몇 개는 미국의 큰 기업에서 (사업) 제의를 받았고, 언젠가  기회를 보고 있다”라고 밝혀 흥미를 더했다.

음악계에서 손절(?)을 당할 뻔한 유노윤호의 열정 넘치는 에피소드는 오늘 3일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