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골린이부터 싱글까지’ 출간

좋은땅출판사 ‘골린이부터 싱글까지’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8.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창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240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골린이부터 싱글까지’를 펴냈다.

저자 우창수는 약 25년 전 골프의 매력에 빠졌다. 동반자들과 함께 즐기는 골프에서 쾌감과 환희, 성취감을 느꼈지만 어느 순간부터 좌절감을 느꼈다. 이런 감정을 바탕으로 저자는 처음 골프를 접하는 초보자나 골프를 통해 인생의 즐거움을 더욱 만끽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 온 골프인 만큼 제대로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저자는 기본적인 상식과 골프 스윙의 메커니즘, 골프 공략과 야디지 북 활용 방법 등 골프 전반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다루고자 했다.

골프는 코스 위의 흰 공을 클럽으로 쳐서 정해진 홀에 넣고, 그때까지 소요된 타수의 많고 적음으로 우열을 겨루는 운동 경기다. 골프 코스는 보통 18번 홀이 기준이다. 따로 정해진 규격 없이 고유한 디자인과 지형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넓은 면적이 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 골프는 사랑받는 운동 종목 중 하나다. 매년 골프장 이용객은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20~30대의 유입으로 연령대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골프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골프의 매력에 빠졌지만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골프를 모르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에티켓부터 규칙, 구질과 샷의 종류, 장비 등 총 7개의 주제로 책을 구성했으며, 다양한 방면의 정보를 담았다.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골프를 오래 즐기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기본 핵심이 수록됐다.

저자는 처음 필드에 나가 계획한 공략을 성공했을 때의 기쁨을 떠올리며 책을 집필했다. 하나씩 차근차근 공부하고 계획을 세워서 성공하는 경험을 쌓다 보면 싱글 골퍼의 실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비나 눈 등 날씨에도 굴하지 않고 연습을 하던 열정이 넘쳤던 저자처럼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골프의 기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골린이부터 싱글까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