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김홍도 그림 속으로 들어간 전현무X유병재X하니…티저 영상 공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김홍도 그림 속으로 들어간 전현무X유병재X하니…티저 영상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8.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시즌엔 하니가 등판했다네” 김홍도 ‘무동’ 오마주 ‘절묘한 싱크로율’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사진 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단원 김홍도의 그림 속으로 들어간 전현무-유병재-하니의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티저 영상이 첫 공개됐다.

8월 20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연출 정윤정, 남유정, 권락희/작가 김수지/이하 ‘선녀들’)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컬렉션들을 찾아다니며 역사, 문화, 예술을 알아보고 배워보는 인문학 여행 리얼리티다. 대한민국 지식 예능의 부흥기를 이끈 ‘선녀들’은 약 2년 만에 새 시즌으로 귀환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선녀들’ 측은 조선의 천재 화가 단원 김홍도의 그림 속으로 들어간 3MC 전현무-유병재-하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추성부도’ ‘운상신선도’ ‘무동’ ‘씨름’ ‘그림 감상’ ‘행상’ ‘어가한면도’ 등 김홍도의 그림을 재치 넘치게 오마주해 이야기로 풀어냈다.

김홍도의 그림 속 주인공이 된 전현무-유병재-하니의 모습은 절묘한 싱크로율로 웃음을 자아낸다. 조선시대 양반이 된 전현무, 행상이 된 유병재는 천연덕스러운 표정,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다. 춤을 추는 무동으로 변신한 하니는 “이번 시즌엔 이 몸 하니가 등판했다네!”라고 흥겨운 출사표를 던진다.  

특히 티저 영상에 소개된 김홍도의 그림 중에는 ‘이건희 컬렉션’ 중 故이건희 회장이 아꼈던 애장품 ‘추성부도’가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명작 속 숨은 이야기를 풀어낼 ‘선녀들’의 컬렉션 투어를 기대하게 만든다. ‘선녀들’은 그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없던 작품들, 풍성한 지식의 향연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 “이 세상 모든 명작이여. 컴온!”을 외치는 3MC의 활약과 함께 돌아온 ‘선녀들’의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후속으로 8월 20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