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콘크리트 폴리싱 DF 공법’ 출간

좋은땅출판사 ‘콘크리트 폴리싱 DF 공법’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8.0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케이닥터프로아 지음, 좋은땅출판사, 276쪽, 1만8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콘크리트 폴리싱 DF 공법’을 펴냈다.

이 책은 에이치케이닥터프로아의 전문가가 모여 세계 최초 콘크리트 폴리싱의 공법을 정리한 매뉴얼이다. 콘크리트 폴리싱 설계부터 콘크리트 폴리싱 공법, 최종 마감 품질 향상을 위한 방법, 콘크리트 균열, 콘크리트 폴리싱 장비부터 약품까지, 콘크리트 폴리싱에 필요한 모든 기초 지식을 담았다.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콘크리트 바닥 마감 시장에서 콘크리트 폴리싱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아직 에폭시 계열, 우레탄 계열, 타일류 등의 접착식 바닥 마감재에 비해 시장 규모는 작지만, 친환경 이슈, 불연자재에 대한 수요, 타 바닥 마감재 대비 우수한 내구성 등으로 인해 매년 그 시장 규모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성장하는 시장 규모에 비해 한국의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은 기술을 가진 전문가의 도제식 방식으로 그 기술 전수가 이뤄져 왔기에, 특별한 이론적인 체계나 시공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지도서 등이 전무했다. 시장의 성장은 많은 시공팀을 양산했고, 이러한 상황은 최근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 품질의 불균형을 초래해 콘크리트 폴리싱 공법 전반에 대한 시장 신뢰를 하락시키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의 콘크리트 폴리싱 시장을 선도해 온 에이치케이 닥터프로아는 성장하는 콘크리트 폴리싱 시장에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 전 준비 단계부터 콘크리트 폴리싱 후의 바닥 관리까지 총망라하는 공법서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됐고, 2년여간의 준비 끝에 콘크리트 폴리싱 DF 공법 & E-BOOK을 출간하게 됐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에이치케이 닥터프로아의 베트남과 한국 시공팀의 시공 기술을 기본 바탕으로 해 집필됐으며, 기타 콘크리트 관련 논문 자료를 참조했다.

에이치케이 닥터프로아는 앞으로 다양한 시공팀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 책을 계기로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돼 기술 공유가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이러한 상호 간의 기술 교류가 전체 콘크리트 폴리싱 시장의 시공 품질을 높이게 되면, 콘크리트 폴리싱 시장도 더욱 성장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콘크리트 폴리싱 DF 공법’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