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국내 부품업체의 해외진출 확대 기여!

한국지엠, 국내 부품업체의 해외진출 확대 기여!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3.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 ‘올해 우수 협력업체’ 83개사 선정…그 중 국내 부품업체 19곳, 20% 이상 차지

한국지엠, 국내 부품업체의 해외진출 확대 기여!
GM, ‘올해 우수 협력업체’ 83개사 선정…그 중 국내 부품업체 19곳, 20% 이상 차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의 해외 진출을 꾸준히 지원함으로써 제너럴모터스(이하 GM) 그룹 내에서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차지하는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GM은 13일(미국 시간 기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올해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에서 현재 거래하고 있는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우수 부품업체 83개사를 선발했는데, 이중 국내 업체는 19곳(※ 우수업체 명단 별첨)이 포함됨으로써 전체 우수 협력업체중 2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2008년부터 5년 연속 미국을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의 협력업체가 한국에서 선정됨으로써, 글로벌 GM 내 높아진 한국 자동차 부품업계의 위상을 반영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쟈니 살다나(Johnny Saldanha) GMIO(GM International Operations) 구매 부사장은 “이번 시상은 글로벌 GM의 성장에 한국 자동차 부품업체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한국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한국지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걸친 GM의 생산공장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한국지엠 및 GM의 성과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지엠 구매부문 아슈와니 마파사니(Ashwani Muppasani) 부사장은 "이는 국내 부품업체들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내기 위한 한국지엠의 강한 의지와 크게 향상된 부품업체들의 기술개발 및 부품품질 수준에 기인한 것"이라 밝혔다.

이처럼 GM그룹내에서 국내 부품업체가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은 한국지엠과 GM의 글로벌 구매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부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확대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국지엠은 한국 부품 협력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GM 글로벌 생산시설이 위치한 해외시장에 부품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다.

GM은 지난 1992년부터 매년 거래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품질, 서비스, 기술, 가격 등을 종합 평가,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 시상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