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SUN ‘영어의 품격’ 출간

도서출판 SUN ‘영어의 품격’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7.1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의 품격’ 표지, 김종회 지음, 296쪽, 1만5000원

도서출판 SUN이 ‘영어의 품격’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 김종회 교수가 10여 년 동안 영어 명언을 번역해 매일 아침 SNS에 ‘오늘의 영어 명언’이라는 제목으로 올렸던 2000여 개의 글 중 365개를 골라 2021년에 펴낸 ‘영어 명언 365’의 개정판이다.

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명언의 힘을 보여주는 ‘영어의 품격’에는 52주 명언과 365개의 명언, 언어학자 스티븐 크라센이 지은 ‘The Power of Reading’의 키포인트를 추가하고, 영문 이력서, 영미권 졸업장, 미 육군 계급장 등을 소개하고 있다. 1주에서 52주에 걸친 명언과 1월부터 12월까지 매일 하루 한 문장씩 영어 명언을 외우며 누구나 쉽게 영어와 친해지고, 명언을 남긴 분들의 인생 철학까지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많은 사람이 주옥같은 명언을 남겼다. 저자가 인용한 훌륭한 명언을 남긴 분들 중에는 세상을 바꾼 위대한 인물도 있고, 세계적인 기업을 일군 이들도 있으며, 장애를 극복하고 인간 승리를 이끌어낸 분들도 있다. 그들이 남긴 명언에는 성공의 메시지도 있지만, 실패의 경험도 있고, 시련과 고통을 이겨낸 희망의 메시지도 있다.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명언에는 우리 삶에 도움이 될만한 촌철살인의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영어 명언과 더불어 번역과 해설까지 곁들여 독자들로 하여금 영어 공부도 하고, 인생의 전략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금과옥조 같은 영어 명언을 통해 독자들은 삶의 지혜를 얻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