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베스트셀러 작가 고정욱, 본격 경제 소설 출간

청소년 베스트셀러 작가 고정욱, 본격 경제 소설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7.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를 위한 나폴레온 힐의 성공 법칙을 바탕으로 한 고정욱 작가의 본격 청소년 경제경영 소설 ‘소년들, 부자가 되다’ 표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폭넓게 자기계발서를 출판하는 동아엠앤비가 고정욱 작가의 신작 소설 ‘10대를 위한 나폴레온 힐의 성공 법칙-소년들, 부자가 되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성공 철학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을 변화시킨 스테디셀러이자 부자의 마인드셋을 최초로 정리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Think and Grow Rich)’를 바탕으로 삼고 있다. 고정욱 작가의 본격 경제경영 소설로 개성 강한 친구들의 영화 같은 이야기가 펼쳐지며, 손에서 놓칠 수 없는 재미는 물론 자연스레 경제 교육도 시켜준다.

지금까지 다양한 판본으로 전 세계 1억2000만 부가 팔린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는 나폴레온 힐이 막대한 부를 이룬 사람들을 인터뷰해 얻은 부의 비밀 13가지를 담고 있다. 고정욱 작가는 그 기본적인 원칙들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공감할 만한 캐릭터들을 새롭게 만들어 내 재미있는 소설로 탄생시켰다.

고정욱 작가는 이 책을 쓴 계기에 대해 초중고 강연 중에 만난 학생들과의 일화를 꼽았다. 꿈에 관해 물어보면 많은 아이들이 ‘건물주가 되고 싶고 돈은 로또로 벌겠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는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돈을 갖고 있다는 것은 원하는 일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것과 동시에 하기 싫은 일, 껄끄러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라고 운을 띄운 고 작가는 이내 “그러나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어떤 마인드로 인생을 살아가야 할지 구체적으로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라며 아이들의 꿈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래서 그런 아이들을 위해 청소년을 위한 본격 경제경영 소설을 집필하게 된 것이다.

임은영 동아엠앤비 편집 이사는 이 책에 대해 “청소년들이 웹소설 읽듯이 흥미롭게 읽으면서 자연스레 경제 개념을 갖고, 인생을 살아가는 열정과 신념, 결단력, 끈기, 목표의식 등을 깨우칠 수 있게 하고자 기획했다”며 “특히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길잡이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엠앤비는 ‘소년들, 부자가 되다’의 발간을 기념해 초판 구매자들에게 청소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L 홀더(클리어파일)를 각 인터넷서점에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