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동화 ‘되돌릴 수 있을까’ 출간

좋은땅출판사, 동화 ‘되돌릴 수 있을까’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6.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형 글·최희승 그림, 좋은땅출판사, 36쪽, 1만4000원

좋은땅출판사가 동화책 ‘되돌릴 수 있을까’를 펴냈다.

만약 큰 실수를 하게 된다면 맨 처음 머릿속에 어떤 생각이 들까. 깜박하고 숙제를 해 오지 않았을 때, 친구의 물건을 망가뜨렸을 때, 게임을 하느라 학원 갈 시간을 넘겨 버렸을 때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 봤을 것이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되돌릴 수 있을까’는 어릴 적 책가방을 두고 학교에 갔던 저자의 경험에서 탄생한 동화다. 늦잠을 잔 아침, 허겁지겁 집을 뛰쳐나오느라 책가방을 두고 온 성진이의 당혹감과 감정 변화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몸은 교실에 있지만 성진이의 신경은 온통 집에 있을 책가방에 쏠려 있다. 책가방에는 모둠 발표 숙제, 일기장이 있는데…. 심지어 새침한 짝꿍은 세수하지 못한 얼굴을 흘기며 더럽다고 타박을 준다.

아침 조회가 시작됐지만 선생님의 말씀이 귀에 하나도 들어오지 않는다. 지각을 하더라도 차분히 준비하고 나올걸, 엄마가 깨울 때 얼른 일어날걸…. 수많은 후회와 반성이 머릿속을 가득 채운다. 그리고 성진이는 생각한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되돌릴 수 있을까’는 누구나 한 번쯤 하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어느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잘 표현한 동화다. 연달아 일어나는 실수에 허둥대고 친구의 타박에 얼굴을 붉히는 아이의 심경이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어 읽는 이를 몰입하게 하고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지 기대하게 만든다.

과연 성진이는 무사히 수업을 마칠 수 있을까. 이미 저질러 버린 실수를 수습할 방법은 없는 것일까. 내가 성진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함께 생각해 보자.

‘되돌릴 수 있을까’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