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쌍용 뉴 렉스턴 스포츠, 영국서 최고의 픽업 잇달아 수상

쌍용 뉴 렉스턴 스포츠, 영국서 최고의 픽업 잇달아 수상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10.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Carbuyer로 부터 2023년 “최고의 픽업(Best Pick-up)”에 선정

쌍용자동차는 영국에서 뉴 렉스턴 스포츠가 우수한 모델로 선정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히 제품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2023년 Best car 부문의 ‘최고의 픽업(BestPick-up)’에 선정됐다.

Carbuyer는 자동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 등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화물 탑재 능력은 물론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픽업” 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2월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하며 K-픽업의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또한, 이에 앞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가 주관한  ‘2022 올해의 차 어워즈(What Car? Car of the Year 2022 Awards)’에서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Best Pick-up Payload)’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수출은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지난 5월 4천대를 돌파하며 6년 만에 월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으며,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49.3%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며, “토레스 역시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