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크리스마스 명작 ‘나 홀로 집에’ 세트 출시

레고그룹, 크리스마스 명작 ‘나 홀로 집에’ 세트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1.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코미디 영화의 대표작 ‘나 홀로 집에’ 레고로 재탄생…레고 아이디어 사상 최대 규모

레고그룹(LEGO Group)이 크리스마스 영화의 대명사 ‘나 홀로 집에’ 속 ‘맥칼리스터 가족’의 집을 레고로 재현한 ‘레고 아이디어 나 홀로 집에(LEGO Ideas Home Alone, 21330)’ 세트를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휴가 기간 홀로 남겨진 8살 케빈이 2인조 좀도둑에 맞서 집을 지키는 가족 코미디 영화 ‘나 홀로 집에’는 현재까지도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로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레고 팬 알렉스 스토로주크(Alex Storozhuk)가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에 출품한 후 1만표 이상의 지지를 얻어 제품화가 결정됐다.

‘레고 아이디어 나 홀로 집에’ 세트는 ‘맥칼리스터 대저택’을 중심으로 케빈이 좀도둑 해리와 마브에 맞서며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케빈이 욕실에서 소리를 지르게 만들었던 애프터 쉐이브 크림, 형 버즈의 타란튤라, 해리와 마브의 밴, 집을 지키기 위한 무기로 사용됐던 페인트통, 집라인이 연결된 트리하우스까지 영화 속 구성품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주요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지하, 1층, 부엌, 다락방 등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벽을 양 옆으로 분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붕 또한 쉽게 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주인공 케빈을 비롯해 엄마 케이트, 좀도둑 해리와 마브는 물론 옆집에 사는 말리 할아버지도 미니피겨로 만나볼 수 있다. 영화 속 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소품 및 액세서리도 포함됐다.

이 외에도 레고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케빈 미니피겨를 활용한 특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영화 속 주요 명장면들을 레고로 재탄생시킨 이번 영상은 레고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레고 아이디어 나 홀로 집에’ 세트는 레고 아이디어 사상 최대 규모인 총 3,955개의 부품으로 구성됐으며 완성품 크기는 높이 27cm, 가로 34cm, 세로 34cm다.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29,900원이다.

안티카 브라카노브(Antica Bracanov) 레고그룹 디자이너는 “어린 시절 모든 명절을 함께 한 영화 ‘나 홀로 집에’를 레고로 구현하게 돼 기쁘다”며 “영화 속 장면들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세트를 직접 조립하며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