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마당활극 ‘섬 집, 엄마’ 매물도 공연

가족마당활극 ‘섬 집, 엄마’ 매물도 공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9.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인생이 선물입니다! 섬 집, 엄마’그 네 번째 이야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예술여행’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된 본 작품은 섬에 사는 엄마 아빠들을 만나 섬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극에 담아 방파제 너머 파도를 무대 배경으로 섬으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만들어 왔다.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물도에 아무 연고도 없는 올해, 섬으로의 공연사업지원은 중단 되었으나 달다방프로젝트는 위드코로나, 위드섬주민, 매물도를 찾아 연극을 하고자 한다.

섬을 아끼고 그 섬에 오래 살아가시는 주민들을 위한 여러 지지자분들의 지원과 성원에 힘입어 보다 풍요로운 최소한의 문화향유를 위해, 2022년 더욱 풍성한 문화나눔을 위해 여러분의 힘을 얻고자 매물도를 찾아간다.

“내가 살아가는 것 자체가 역사인데 누군가의 입으로 들려주고, 보여주니 내 삶이 증명되는 것 같고 내 존재가 인정받은 것 같소!”
지난 2018년 ‘섬 집, 엄마’ 초연에 함께했던 섬 주민의 소감처럼 문화예술복지와 향유의 일방적인 수혜자가 아닌 마당극의 참여자 및 이야기 제공자로서의 

위의 소감은 네 해째 전개되는 본 공연에 기대감을 더해 주고 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LH 행복임대주택 문화마당에서 열리는 <2021 신나는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 복지 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