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자동차 부품 품질경영체계 ISO/TS16949 인증 획득

텔릿, 자동차 부품 품질경영체계 ISO/TS16949 인증 획득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1.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2M 모듈 제조업체 최초 전사차원 주요 R&D 지표 달성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자동차의 안전,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업계가 주관하여 제정한 표준품질경영체계인 ISO/TS16949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텔릿은 지난 2010년부터 어셈블리 라인 및 프로세스에 ISO/TS16949를 적용해왔으며, M2M 모듈 제조업체로서는 드물게 전사차원에서 주요 R&D 지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 업계 전체적으로도 상당수의 기업들이 제조 시설에 ISO/TS16949를 적용하고 있지만 전사적으로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극히 소수이다. 협력 제조업체와의 공조로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된 텔릿은 정식으로 입증된 품질 관리와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제조업체 고유의 복잡성에 신뢰도를 부여할 수 있게 됐다.

텔릿의 ISO/TS16949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서 R&D 및 지원에 적용되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랠리 및 중국 심천의 지원 업무에 적용된다. 또한 제조 시설인 독일 그라이프스발트에 위치한 ML&S와 중국 광동성 혜주시의 BYD에서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TS16949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2002년 3월 제정한 기술 표준으로, 전세계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인 국제자동차산업표준기구(IATF)와 ISO의 기술 위원회 (Technical Committee)가 통합 제정한 국제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이다. 이 인증 체계의 목적은 차량 공급망의 품질 관리를 위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개선 가능하고 사전에 결점을 예방하는 한편 변칙으로 인한 자원 허비를 줄이는데 있다. 산업 전반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포괄적으로 적용되는 ISO 9001 인증을 기반으로 제정되었으며 자동차 시장 공급망 전체에 걸쳐 완제품 및 부품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세부 조정되었다. TS16949 표준 및 사양은 차량 제품의 설계, 개발, 생산 전반에 적용된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TS16949 인증의 획득은 텔릿 자체적으로도 기념비적인 성과인 동시에 M2M 모듈 업계에도 큰 의미를 시사한다. M2M 모듈 기업이 완벽한 자격을 갖춘 공급업체로서 차량 공급망의 일원으로 인정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차량 외 기타 산업군의 고객들 또한 엄격한 품질 및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가치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사업부 m2mAIR 역시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라고 인증 획득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 유일하게 M2M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텔릿은 고객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컨셉 개발에서부터 제조, 상용화에 이르기 까지 전문 기술 지원을 제공해 다양한 범위의 “스마트”시장에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셀룰러, 근거리, 위성 내비게이션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해 하이레벨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와의 간편한 번들링을 지원한다. 텔릿 모듈 기반의 M2M 기기는 통합, 유지보수, 운영 및 업데이트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며, 최종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기기의 전체 수명 주기에 대한 경쟁력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