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4K UHD 발매 기념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 개최!

'너의 이름은.' 4K UHD 발매 기념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8.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형 스크린에서 초고화질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2017년 1월 개봉 이후 국내 관객 373만 명을 동원, 신카이 마코토 신드롬을 일으킨 <너의 이름은.>이 올가을 4K UHD 블루레이 발매를 확정 지었다. 지난해 11월 4K UHD+BD 한정판을 출시와 동시에 완판시키며 화제를 모은 <날씨의 아이>에 이어, <너의 이름은.>의 4K UHD 발매 소식이 전해지며 애니메이션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이를 기념한 특별한 기획전이 개최될 예정으로 더욱 화제를 모은다. 오는 9월 2일(목)부터 진행되는 <너의 이름은.> 4K UHD 발매 기념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은, 감독의 모든 작품을 극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기대감을 더한다. 특히 그의 대표작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는 4K UHD판을 오직 4K 전용관에서 상영하며, 애니메이션 작품이 4K 전용관에서 4K 화질로 정식 개봉하여 상영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의 사례이다.

이번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을 통해 일반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은 <별의 목소리>부터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초속5센티미터><별을 쫓는 아이><언어의 정원>까지, 총 다섯 작품이다. <별의 목소리>는 2002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만들어낸 1인 제작 단편작이자 그를 세상에 알린 작품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초속5센티미터>와 합본 상영된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2004년 개봉 당시 제59회 마이니치영화콩쿠르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 화제를 모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데뷔작이며, <초속5센티미터>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스토리와 OST로 여전히 신카이 감독의 팬들로부터 인생작으로 회자되고 있는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이다. 지하에 있는 신들의 세계 ‘아가르타’를 배경으로 지상의 소녀 아스나의 모험을 그린 판타지 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도 상영된다. 특히 이 작품은 신화와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전개가 어우러져 감독의 기존 작품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언어의 정원>은 비가 내리던 날 우연히 정원에서 만난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 타카오와 유키노라는 여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여기에, 관람객에 한하여 작품 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각 극장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