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 활동 지원 6월 30일까지 접수

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 활동 지원 6월 30일까지 접수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6.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국내외 비영리법인이 지속적으로 공익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비영리부문 공익활동지원사업 포스터

국내 대표 사회적금융 기관인 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부문 공익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익 활동 수행법인을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이하 생보위)와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시행하는 ‘비영리부문 공익활동지원사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국내외 비영리법인이 지속적으로 공익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분야는 미래세대, 사회적배려자 대상 사업 중 △빈곤종식 △건강한 삶 △양질의 교육 △일자리 증진 관련 사업이며 해외사업의 경우 교육사업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용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 심사, 현장 실사, 면접 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 금액은 심사 과정 및 사업 조정을 통해 결정된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 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