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자동차업계에 여성시대 앞당긴다!

한국지엠, 자동차업계에 여성시대 앞당긴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11.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인재 커리어 및 경쟁력 향상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한국지엠, 자동차업계에 여성시대 앞당긴다!
여성 인재 커리어 및 경쟁력 향상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여성 컨퍼런스는 ‘공감 그리고 소통의 메신저’를 주제로, 한국지엠과 교보생명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양사 여직원 250여명을 비롯, 스타벅스, 한국3M, 씨티은행, 성주그룹 등 국내외 기업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성 리더 100여명 등 총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성공하는 여성의 요건, 남자의 시각에서 본 여성의 성공, 그리고 성공을 부르는 커뮤니케이션 등의 세부 주제로 진행됐으며, 여성 인재의 경쟁력과 기업의 여성 인재 활용 및 육성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린 여성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많은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며, “특히,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여성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한국지엠 여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지엠은 서울과 인천에 재학중인 여고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영문 에세이 콘테스트의 참가자 및 최종 수상자를 이번 행사에 초청, 성공한 여성 리더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미래 글로벌 여성 리더의 길을 제시하는 등 사회적 멘토로서의 역할을 활발히 수행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젊은 여직원들의 해외 주요 사업장 근무 경험을 늘려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게 하는 등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지난 6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한국지엠에는 2002년 회사 출범 첫 해에 비해 3배에 가까운 900여 명의 여직원들이 다양한 사업부문에 근무중이다. 한국지엠은2005년, 여성 인력개발 및 채용확대를 통해 모든 직원의 잠재력 개발을 극대화하고 기업에 대한 공헌도를 높이고자 ‘여성위원회’를 발족, 선후배 여직원 멘토링 프로그램, 성공한 여성 리더와의 정기적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한편, 여성의 세심한 감성을 반영한 차량 제품 기획, 개발, 마케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