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엠넷미디어, 뮤직 사업 포괄적 업무 제휴

LG텔레콤-엠넷미디어, 뮤직 사업 포괄적 업무 제휴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온'과 '엠넷닷컴' 통합한 뮤직포털 연내 오픈
LG텔레콤(대표 丁一宰 / www.lgtelecom.com)과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엠넷미디어(대표 朴光遠 / www.cjmnetmedia.com)가 각각의 음악 사이트인 ‘뮤직온(www.musicon.co.kr)’과 ‘엠넷닷컴(www.mnet.com)’을 통합한 국내 최고 뮤직포털을 연내 오픈키로 했다.

양사는 이를 위해 31일 뮤직사업 전반에 걸친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한다. 특히 이번 제휴는 음악이 휴대폰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모바일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이동통신사와 음악엔터테인먼트기업간 이루어진 것이어서 주목된다.

오는 연말경 출범하게 될 뮤직온과 엠넷닷컴의 통합사이트는 약 50만 명의 유료회원을 바탕으로 음악 서비스의 상품 및 콘텐츠 양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유·무선 음악 포탈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에 따라 LG텔레콤은 엠넷미디어가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인 130만곡의 국내/외 음원은 물론 8만개 이상의 방송/공연 동영상 서비스, 국내외 뮤지션 정보에 관한 아티스트 서비스 등 다양하고 방대한 뮤직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 음악친구 커뮤니티 서비스와 엠넷 공개방송 참관, 공연/문화 이벤트 참여 등의 서비스도 유무선에서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엠넷미디어도 이번 제휴로 유선 인터넷에 한정됐던 서비스에서 벗어나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유·무선 음악 결합상품 제공은 물론 기존 MP3 플레이어 중심에서 휴대폰 등으로 음악 디바이스가 확대되고, LG텔레콤의 유통망을 활용한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한편 통합된 음악 사이트의 기획과 개발 등 운영에 관한 전반적 책임은 엠넷미디어가 맡고, LG텔레콤은 양사의 공동 마케팅 기획과 유·무선 뮤직 통합상품 기획, 모바일 뮤직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LG텔레콤은 국내 유수의 콘텐츠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확보해왔다”며 “금번 엠넷미디어와의 제휴로 LG텔레콤 고객은 국내 최고수준의 음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엠넷미디어 박광원 대표도 “양사가 보유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통합 사이트를 온리원(Only one)적 특색을 가진 국내 최고의 뮤직 포털 사이트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