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삼성전자,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셀러 사이트’ 오픈

삼성전자,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셀러 사이트’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S/W 컨텐츠와 서비스로 모바일 인터넷 시대 주도"
삼성전자는 삼성 휴대폰용 S/W 개발자들에게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판매 지원과 매출 현황 등을 제공하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판매자 사이트인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셀러 사이트(Samsung Application Store Seller Site)’를 3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미 휴대폰 S/W 개발자 사이트인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직거래장터인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베타 서비스 중인 삼성전자는 이번 판매자 사이트 오픈으로 개발자, 판매자, 소비자를 연결하는 독자적인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삼성 판매자 사이트는 삼성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 판매에 필요한 계약, 인증, 등록 등 복잡한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에게 온라인 원스톱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해 간편하고 편리하게 처리가 가능하며 진행사항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팔리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판매실적, 매출 현황 등을 판매자에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주며 판매 수익도 온라인을 통해 정산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외에도 판매자가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한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자료와 판매자와 개발자가 1:1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창구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상무는 “이번 판매자 사이트 오픈으로 삼성전자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에코시스템을 모두 완비하였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S/W 컨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인터넷 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