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하체비만 그 해결책은 발가락에 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하체비만 그 해결책은 발가락에 있다.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2.09.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하체비만 그 해결책은 발가락에 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 리가 없다.’라는 말이 속담이 있듯이 모든 병에는 원인이 있다.  하체비만이라는 상태를 굳이 병이라고 불러야 하나라는 의문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발생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충분히 병이라고 부를 수 있게 됨을 알 수 있다.

하체비만이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가?

대부분 하체비만을 이야기할 때 자기 스스로 ‘하체가 너무 건강해서...’라는 말을 사용한다. 그럼 정말로 하체가 건강해서 하체비만이 발생하는 것인가?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결코 그렇지 않다’

강남하체비만 생생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강하다는 말의 근본은 지칭하는 부위에 병이 없이 건강하고 힘의 전달이 충분히 균형 있게 잘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즉, 하체가 건강하다는 말은 하체에 병이 없고 충분히 건강하며 하체를 이용한 운동을 시행함에 있어서 충분한 힘의 전달이 이뤄지고 있을 때 소위 건강하다는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실제 하체비만을 가진 사람들은 언제나 하체가 붓고 다리가 아파서 잠을 잘 이루지 못하며 가벼운 워킹상태에서도 쉽게 다리를 겹지르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하체비만은 하체가 매우 약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참고 글: 하체비만 해결을 위한 유형별 원인과 탈출법!)

그럼 하체의 어디가 약하기 때문에 하체비만이 생기는 것인가?

그 핵심은 바로 발가락에 있다.

하체비만이 생기는 사람들은 하체의 근육은 정상에 비해 많이 부풀어 올라있다. 이 때문에 하체가 강하다는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인데, 하체비만 환자들의 근육은 그것이 강해서 부풀어 오른 것이 아니라 하체의 인대가 근육을 제대로 잡아당겨주지 못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즉, 하체의 인대가 약해지게 되면 충분히 근육을 잡아당겨주지 못하게 되어서 하체가 부풀어 오른 느낌을 받게 되고, 이런 현상이 반복되게 되면 인대는 점점 헐거워져서 자주 겹지르게 되고 근육은 부풀어 오르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그럼 하체의 인대를 강화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가?

그 비밀이 바로 발가락에 있다. 손가락과 발가락, 그리고 척추는 우리 몸에서 인대의 분포가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부위를 차지하는 곳이다.

즉, 우리 몸의 인대를 강화하기 위해선 인대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인 손가락 발가락의 운동을 많이 시행해야하는데, 특히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선 발가락 운동을 충분히 시행해줘야 한다.

실내암벽등반을 하는 여성분의 경우 하체가 정말로 날씬하고 부종이 전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실내 암벽등반 같은 운동은 다른 어떤 운동보다도 발가락의 움직임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이다. 즉 평소 발가락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은 하체의 인대가 강화되게 되므로 하체가 충분히 날씬해질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강남비만 생생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가장 큰 핵심은 발가락에 있으므로 평소 발가락을 이용한 운동을 많이 해줘야하고 저녁에 쉬는 시간에도 발가락을 충분히 마사지 하고 발가락 배게등을 이용해 이 부위의 움직임을 활성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도움말 : 복치의학회 부회장, 강남 압구정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이성준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