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우주소녀, '2020 소리바다 어워즈'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 수상하며 성장세 입증 ‘원동력 우정 사랑해 ♥’

우주소녀, '2020 소리바다 어워즈'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 수상하며 성장세 입증 ‘원동력 우정 사랑해 ♥’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8.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소녀, '2020 소리바다 어워즈'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 차지… 글로벌 활약 예고
우주소녀

그룹 우주소녀가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을 수상했다.

우주소녀는 지난 13일 개최된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은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티스트에게 선사하는 상으로, 우주소녀가 앞으로 펼칠 활약에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날 트로피를 거머쥔 우주소녀는 "신한류 뮤직 아이콘 상이라는 뜻 깊은 상을 받게 돼서 너무 영광이다. 항상 저희 우주소녀를 위해 힘써주시는 스타쉽의 모든 직원분들 너무 감사드린다"이어 "상을 받게 해주고 열심히 달리게 해준 원동력인 우정에게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수상 이후 무대에 오른 우주소녀는 최근 발매한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의 타이틀 '버터플라이(BUTTERFLY)'로 화려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들은 아름다운 나비를 연상케 하는 하늘하늘한 의상과 청량미 넘치는 비주얼, 파워풀하면서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밝게 물들였다.

우주소녀는 2016년 데뷔 이래 다채로운 콘셉트와 다양한 스토리를 섞은 세계관으로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자랑한 바 있으며, 꾸준히 스스로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성장하는 걸그룹의 행보를 걷고 있다. 최근 발표한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의 타이틀'버터플라이(BUTTERFLY)'에서는 동화를 각색해 흥미로운 스토리를 이끌며 특별한 서사를 완성했고, 시선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우주소녀는 이번 활동을 통해 2일 만에 전작 초동 판매량을 가뿐히 돌파하며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또 SBS MTV '더 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서 신곡을 집중 조명하며 단독 인터뷰를 공개,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남다른 발전을 이룩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최근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의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인기 걸그룹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