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서 ‘암과 함께하는 삶’ 신간 출간
건강도서 ‘암과 함께하는 삶’ 신간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질을 높이고 암과 친해져 평화롭게 살아갈 방법을 제시해 주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알려 줄 안내서

바른북스 개인출판사가 건강도서 ‘암과 함께하는 삶’ 신간을 출간했다.

◇책 소개

 암과 친구가 되어야 암을 다스릴 수 있다.

삶의 질을 높이고 암과 친해져 평화롭게 살아갈 방법을 제시해 주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알려 줄 안내서가 될 것이다. 암을 모두 없애 버리고 완전한 자유를 찾아, 잊고 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한 번 암에 걸렸던 사람은 완전한 치료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미세 잔존 암이 남아있거나 혈관 벽이나 림프관에 떠다니던 암세포가 전이 재발할 가능성을 생각하여야 하며 너무 늦게 발견하여 완전치유가 어려운 상태라면 더욱이 암과 친구가 되어 잘 관리하고 같이 공생하면서 가능한 오랫동안 정신과 육체가 평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여야 한다.

재발과 전이암으로 고통받고 있지만 오랫동안 살아가기 위해서는 ‘현대의학(표준치료) + 보완대체의학 + 자가치유요법’을 접목시키는 ‘통합의학적 컬래버 복합요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일생 동안 남성은 2명 중 1명, 여성은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 치료 후에도 재발 전이되어 끊임없는 고통을 주는 암(Cancer), 이러한 암을 잘 다스리면서 오랫동안 생존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지침서이다.

◇저자

 정도석 MD

암 통합의학 전문의로서 현재 암 특성화 전문병원인 센텀사랑의병원에서 암 환자들의 보완대체의학 및 호스피스 완화 진료를 하고 있다. 현재 국내 암통합의학 관련 학회인 대한임상암대사학회 등 다수 학회에서 정회원으로 활동하면서 통합의학 연구와 강의에 정진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국내 암 관련 줄기세포 회사 및 면역세포치료 회사의 자문의사로 활동해 왔으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였다. 이후 국내 국립암센터에서 암 최고위과정 및 호스피스케어 인증의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미국 및 독일을 포함한 유럽국가들 그리고 일본의 다수 대체의학 전문병원 및 연구소에서 연수 과정을 이수하였다.

국내에서 최초로 보완대체의학 진료를 시행하였던 강남 사랑의병원 공동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신갈백세암요양병원 병원장, 세민에스요양병원 암통합의학센터 진료원장, 서호광안 여성 암 요양병원 진료원장을 역임했다. 국내 최초로 미슬토요법을 암 환자들에게 적용하였으며 항암 식이요법인 자연생식 개발 및 연구에 관여하여 암 환자들에게 항암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힘써왔다.

현재는 미래 암 치료의 희망인 면역관문억제제 및 면역세포치료에 관련된 분야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또한 암 환자들을 위한 항암 면역치료 및 고주파 온열치료(Hyperthermia Therapy)에 집중하여 연구하고 진료하고 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실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