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신사의 품격' 속 벤츠, 중고차로 타볼까?

드라마 '신사의 품격' 속 벤츠, 중고차로 타볼까?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7.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인기에, 벤츠 SUV 주목.. 중고차 가격은?

드라마 '신사의 품격' 속 벤츠, 중고차로 타볼까?
드라마 인기에, 벤츠 SUV 주목.. 중고차 가격은?

SBS 주말 드라마 ‘신사의 품격’의 시청률이 높아지고 인기를 얻으면서 주인공들과 함께 주목 받는 것이 있다. 바로 극 중 신사들의 애마로 나오는 벤츠 자동차들이다.

극 중 잘 나가는 능력남이자 신사들의 자동차라는 이미지와 건축가라는 전문직업적 활동성까지 겸비해 드라마에서 자주 노출되며 해당 모델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외모, 직업까지 훌륭한 신사들의 자동차로 협찬되는 벤츠 SUV의 대표모델 M클래스와 GLK클래스의 신차 가격은 일반인들은 쉽게 살 수 없는 수천만원대 혹은 1억원이 넘는 고가다.

그렇다면, 값비싼 이 모델들의 중고차 시세는 어떨까?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 (http://www.carpr.co.kr)에 의하면 벤츠의 C클래스, E클래스 등 일반 세단과 달리 SUV 모델인 M클래스나 GLK 클래스는 이전까지만 해도 큰 인기나 높은 인지도가 없었던 모델이지만,

최근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장동건 벤츠’, ‘신사의 품격 벤츠’ 등으로 검색빈도나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에 협찬된 벤츠들은 최신형 모델이지만, 구형 M클래스나 GLK 클래스 등은 국내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어렵지 않게 매물을 찾아 볼 수 있다.

극 중 김도진(장동건 분)이 ‘베티’라는 애칭까지 붙여주며 남다른 애정을 쏟는 벤츠의 SUV 모델은 ML 63 AMG 모델로 신차가 1억 5천만원 이상이다.

하지만 이 모델의 2007~2009년식 중고차 가격은 신차가의 40~50% 수준인 4800~6000만원대다.

임태산(김수로 분)의 개성 강한 빨간색 벤츠 GLK 220 CDI 역시 신차가 6천만원대 이상의 고급 SUV로

이 차의 2009~2010년식 중고차 시세는 신차가의 60%내외인 3900~4700만원선에 구입 가능하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장동건의 ML 63 AMG를 비롯 대부분의 수입 SUV 차량들의 경우, 국산 SUV 보다 상대적으로 가솔린 차량이 많은데,

연비효율이 낮다보니 유지비가 부담돼 기존 수입차 평균 시세감가율 보다 좀 더 많이 시세감가가 이뤄지는 경향이 있다”며

 “하지만 주행거리 짧고, 정숙성 뛰어난 SUV 수입차를 저렴하게 구입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겐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