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효진의 리사이틀 ‘Piano Sketch’ 개최

피아니스트 김효진의 리사이틀 ‘Piano Sketch’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1.20 19: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에서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들로 구성

12월 4일(화)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피아니스트 김효진의 리사이틀 ‘Piano Sketch’가 열린다.

숙명여대를 전체 학기 장학생으로 수석 졸업하고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우등 졸업한 뒤 도러하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서 전문 연주자 과정을 수료한 피아니스트 김효진은 선화예중 재학 시 3년 내내 실기학과를 우등으로 졸업한 그는 일찍이 전국학생음악콩쿨 대상, 한국악기콩쿨 대상, 하이든국제콩쿨에서 입상하며 연주자로서 두각을 나타내었고 Alexander Sandler, Eduard Bazanov, Oliver kern 등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 및 연주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더욱 견고히 하였다.

이번 공연의 제목은 ‘Piano Sketch’로, 다양한 시대의 피아노 작품이 연주된다. 프로그램은 초기 고전시대 하이든(J. Haydn)의 원숙한 작곡 기법을 엿볼 수 있는 안단테와 변주곡 F단조, 베토벤(L.v.Beethoven)의 대표적인 중기 걸작으로 꼽히는 피아노 소나타 23번 F단조 ‘열정’, 러시아의 신비주의 작곡가 스크리아빈(A. Scriabin)의 연습곡 작품 2-1과 8-11, 중후한 낭만주의 작곡가 브람스(J. Brahms)의 피아노 소나타 f#단조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전에서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들로 구성된 피아니스트 김효진의 이번 공연은 그녀의 섬세하고 깊은 음악 세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6 17:19:48
기사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