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 참가 시민 1만 5천여명 모집

서울시,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 참가 시민 1만 5천여명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8.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와 걷기를 함께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축제

서울시가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에 참가할 시민 1만 5천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전했다.

오는 9월 30일날 열릴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걷기, 자전거 축제이다.

올해로 6회째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서울시는 이날 하루, 자동차의 전유물이던 도심의 도로를 자유롭게 두발로 걷고, 타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돌려줄 계획이다.

광화문 광장에서 남산 3호터널, 반포 한강공원을 거치는 코스로 퍼레이드를 진행하면 시민들의 자전거 행렬에 이어 걷기 행렬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올해에는 걷기, 자전거 뿐 아니라 새로운 녹색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부문도 신규 모집한다.

코스는 걷기와 동일하며, 처음 진행되는 만큼 사고가 없도록 안전패트롤(Patrol)을 행렬 내 다수 배치하는 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걷기 1만명, 자전거 4천8백명, 퍼스널 모빌리티 2백명, 총 1만5천명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