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대상 '빙수'에 대한 조사 결과, 최애 빙수 브랜드는 ‘설빙’으로 나타나

20대 대상 '빙수'에 대한 조사 결과, 최애 빙수 브랜드는 ‘설빙’으로 나타나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6.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빙수 조합은 ‘과일 토핑(41.3%)’에 ‘우유 얼음(62.0%)’

20대 300명을 대상으로 ‘빙수’에 대한 인식조사를 한 결과를 대한내일20대연구소가 내놓았다.

20대 대부분이 최근 1년 내 직접 빙수를 사 먹었으며 대부분은 매장에서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편의점(41.3%)과 방문 포장(34.0%)을 이용하며 응답자의 41.7%, 특히 여성 응답자의 절반(51.3%)이 겨울에도 빙수를 즐긴다고 답했다.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빙수 조합은 ‘과일 토핑(41.3%)’에 ‘우유 얼음(62.0%)’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반 얼음(12.3%)이나 과일 얼음(12.3%)에 비해 우유 얼음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빙수를 고르는 기준으로 20대 절반(49.0%)이 가성비를 꼽았으며 양(18.3%)이 많아도, 비주얼(10.7%)이 좋아도, SNS에서 핫한 빙수(10.0%)라도 적당한 가격이 아니면 사 먹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2인이 먹을 수 있는 기본 팥빙수를 기준으로 적정 가격을 물어본 결과 평균 6900원으로 나타났다.

20대 최애 빙수 브랜드는 ‘설빙’으로, 63.3%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2위 브랜드의 선택 비율은 5.7%에 그쳤다. 올여름 신상 빙수 중 20대가 가장 기대하는 빙수도 ‘설빙’의 ‘첵스초코설빙(21.7%)’이 차지했다. ‘투썸플레이스’의 ‘콜드브루 케이크 빙수(16.3%)’와 ‘레몬셔벗 오미자 빙수(11.3%)’가 나란히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