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뷰어 업그레이드 론칭 이벤트 실시…13만원 가량의 무료 전자책 제공

알라딘 전자책 뷰어 업그레이드 론칭 이벤트 실시…13만원 가량의 무료 전자책 제공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4.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 전자책 뷰어 업그레이드 론칭 이벤트 실시…13만원 가량의 무료 전자책 제공

인터넷 서점 알라딘(www.aladin.co.kr, 대표이사 조유식)은 자사의 전자책 전용 뷰어를 새롭게 론칭하면서 모든 고객에게 총 13만원 상당의 전자책 3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구매왕에게 뉴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라딘은 자사가 론칭한 새 뷰어의 가장 큰 장점을 ‘로그인을 기반으로 한 기기간의 싱크 기능’으로 꼽았다. 싱크 기능은 개인이 보유한 기기의 수가 많고 다양해짐에 따라, PC에서 읽던 책을 휴대폰에서, 휴대폰에서 읽던 책을 태블릿에서 계속 이어서 읽는 것을 가능케 하는 연동 기능이다.

그 외에 여러 개의 책장을 만들어 도서를 분류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폴더 기능 제공 및 전자책 읽기 화면 내에서 들여쓰기, 줄간격, 상하 좌우 여백까지 모든 설정을 사용자의 입맛에 맞도록 바꿀 수 있도록 한 것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알라딘의 새 전자책 뷰어는 pdf와 ePub 형식의 파일을 모두 지원하며, 케이블이 없이도 와이파이 FTP를 통해 자신의 PC에 있는 파일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알라딘은 새로운 전자책 뷰어 론칭을 기념해 전자책 뷰어를 다운로드 받는 모든 고객에게 천명관의 <나의 삼촌 브루스 리>, 최병권의 <세계의 교양을 읽는다>, 김형수의 <조드> 김이설의 <환영> 등 총 13만원 상당의 전자책 3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알라딘 전자책 뷰어를 통해 ‘프로젝트 구텐베르크’에서 제공하는 2만5백여종의 해외 원서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의 모험 (원제 : The Adventures of Sherlock Holmes by Sir Arthur Conan Doyle)>,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 핀의 모험 (원제 :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 by Mark Twain)>,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Pride and Prejudice by Jane Austen)>과 같은 고전 원서를 뷰어에 내장된 영한사전을 활용하여 볼 수 있다.

또한 알라딘은 이벤트 기간 중 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전자책을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에게 뉴 아이패드를 제공하고, 2등에게는 적립금 30만원, 3등에게는 적립금 20만원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로 최대 5천원까지 할인되는 전자책 3종 할인쿠폰 역시 제공한다.

알라딘 웹기획/마케팅팀의 김성동 팀장은 “시장 환경이 변화하고, 전자책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고객이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쓸 수 있는 뷰어를 개발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고객들에게 자랑스럽게 내놓을 만한 국내 최고 수준의 뷰어를 선보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직접 써보고, 그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컨텐츠와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인터넷 서점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 모바일 알라딘(m.aladin.co.kr), 태블릿 알라딘(t.aladin.co.kr) 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알라딘의 새로운 전자책 뷰어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4월 26일부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앱 심사가 완료되는 5월 초중순 경부터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