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4G LTE 스마트폰 가입자 50만 돌파

LG유플러스, 4G LTE 스마트폰 가입자 50만 돌파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1.12.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4G LTE 스마트폰 가입자 50만 돌파

국내 최초 LTE 서비스를 시작한 LG유플러스가 LTE 스마트폰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lguplus.com)는 12월 26일 오전 10시30분 현재 집계 결과 LTE 스마트폰 가입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같은 가입자 증가는 초고속, 고품질의 LTE 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다. LTE 서비스는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으로 HD급 동영상,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기존 3G 대비 5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또한 LTE 서비스 커버리지를 발 빠르게 확대한 것도 가입자 증가에 한 몫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LTE 서비스 커버리지가 서울/수도권에 한정된 경쟁사와는 달리, LG유플러스는 현재 전국 대부분의 도시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서울/수도권은 물론 지방 고객들로부터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의 LTE 가입자 비율은 서울 및 수도권과 지방이 각각 55:45의 균형 있는 비율로 나타났다. 또 가입자 연령별 분포의 경우 10대 21%, 20대 22%, 30대 23%, 40대 19%로 다양한 계층이 고른 분포를 보였고, 단말기별로는 옵티머스 LTE 30만명, 갤럭시S2 HD 17만명, 갤럭시 노트 3만명이 가입했다.

특히 옵티머스 LTE와 함께 갤럭시S2 HD LTE가 본격 출시된 11월부터는 하루 가입 고객의 70%가 LTE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일 평균 1만3천명 이상이 LTE 서비스에 가입했다. 최근에는 갤럭시 노트 출시로 인해 가입자 증가세가 탄력이 붙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연내 전국 84개 도시에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3월까지는 군/읍/면 단위까지 확대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고품질의 LTE 서비스를 보고 즐길 수 있는 진정한 LTE 전국망을 최단기간 내에 완성할 계획이다.

또 내년 하반기 세계 최초로 음성과 데이터를 패킷으로 제공하는 VoLTE(Voice over LTE) 시대를 열고, 해외 단말제조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기 있는 모델이나 독자적인 LTE 스마트폰도 선보이는 등 내년에는 전체 단말 중 80%를 LTE 스마트폰으로 출시해 LTE 가입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