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시트릭스-시스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BIkorea
  • 승인 2011.10.2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데스크톱 가상화 활성화에 협업하기로

시트릭스시스템스는 대규모 데스크톱 가상화를 좀더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시스코와 전략적인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Citrix HDX 기술’과 ‘Cisco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하는 고화질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 파트너십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시트릭스 HDX 기술로 시스코 네트워킹 제품 지원 강화

시트릭스 젠데스크탑(XenDesktop) 및 젠앱(XenApp) 솔루션의 사용자들에게 고화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코의 네트워킹 솔루션에 시트릭스 HDX 기술을 지원한다. 시스코는 시트릭스 젠데스크탑 및 시트릭스 HDX 기술에 최적화된 ‘WAAS(Cisco Wide Area Application Services)’의 최초 버전을 올해 4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WAAS는 시스코 네트워킹 인프라 상에서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디바이스 및 통합 멀티미디어 지원 강화

양사는 시스코 엔드포인트 디바이스용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의 제공에 협업한다. 이는 시스코 리치 미디어, 보이스, 비디오 및 시스코 VXCs(Cisco Virtual Experience Clients)와 Cisco Cius 엔터프라이즈 태블릿과 같은 엔드포인트 디바이스를 모두 포함하며 Citrix XenDesktop과 Citrix Receiver 범용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의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기능과 통합된다.

△Cisco UCS, Citrix XenDesktop 및 Citrix XenServer로 데이터센터 혁신 가속화

지난 몇 년 동안 양사는 가상 데스크톱 컴퓨팅 현실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Cisco Unified Computing System(Cisco UCS) 확장 메모리 및 Unified Fabric Cisco 및 시트릭스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으로 양사는 높은 수준의 초고밀도 가상 데스크톱 및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 측은 “시스코는 가상화 기술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시트릭스와 협력해오고 있다. 이번 협력은 시스코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상의 가상 데스크톱 및 앱 상에서 음성, 영상 및 데이터 등 리치 멀티미디어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디바이스로도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트릭스 측은 “시트릭스와 시스코는 올 해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협업해왔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컨수머화 지원 및 강력한 효율성을 갖춘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의 기초 단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