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2011 데이터베이스백서’ 발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2011 데이터베이스백서’ 발간

  • BIkorea
  • 승인 2011.08.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은 DB서비스, 솔루션, 컨설팅 분야별 산업 동향과 국내외 데이터베이스 시장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1 데이터베이스 백서」를 발간했다.

최근 스마트폰과 앱의 이용 증가로 개인의 정보 접근성과 활용능력이 크게 향상됨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는 ‘개방과 활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패러다임을 반영하고 있는 이번 백서는 DB서비스 분야에서 생활·문화정보, 비즈니스정보, 전문정보를 구분하여 다양한 DB서비스 시장의 이슈와 비즈니스 모델, 전망 등을 담았으며, DB솔루션 분야에서는 DBMS, DB검색, DB모니터링·튜닝 등 데이터베이스 기술 관련 시장 현황에 대해 분석했다. DB컨설팅 분야는 DW와 BI, DB보안 등에 대한 개념과 시장에서의 적용 방안 등을 수록했다.

또한 국토해양부, 고용노동부, 소방방재청, 특허청 등 주요 부처 및 기관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을 수록하고, 데이터베이스 관련 기업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문가 칼럼’을 통해 제공한다.

「2011 데이터베이스백서」는 중앙행정기관 및 유관기관, 국공립 도서관 등에 무료로 배포되며,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홈페이지(www.kdb.or.kr)를 통해 전문 PDF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