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노조, 저소득입주민 소득창출사업 지원나서

주공노조, 저소득입주민 소득창출사업 지원나서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6.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택공사노동조합은 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중 하나인 (사)주거복지연대 생활복지마을기업‘SEPARK인천남동생활복지센터’에 차량제공을 통해 저소득 입주민의 소득창출을 돕는다고 밝혔다.

주공노조는 23일 오후, 주거복지연대가 주최하는 인천남동생활복지센터 콩나물공장 준공식에 참석하여 인천남동 만수7단지(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1005) 영구임대아파트 내에 있는 생활복지마을기업‘SEPARK’에 차량전달식을 가진다.

한편 대한주택공사(사장 최재덕)는 인천남동 만수7단지를 포함한 3곳의 영구임대주택내의 공실상가를 사회적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SEPARK’에 임대하여 콩나물공장 등 임대주택내 작업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바 있다.

이번 주공노조의 차량지원으로 주택공사가 임대운영중인 인천만수 영구임대‘SEPARK’는 부품조립 및 식자재사업의 원활한 납품이 가능해져 임대단지의 일자리 확대 및 소득창출사업을 활성화라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거복지연대는 그동안 자재물량을 운송할 차량이 없어 하청업체 확대가 어려웠던 ‘SEPARK’은 식자재 적기납품 및 판매처 확대가 가능해지는 등 운영여건 개선을 통해 금년에는 약 16명의 상시 고용 더불어 총 4천여만원의 매출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2010년 이후 판매처 확대를 통해 임대주택 주민의 고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종화 주공 노조위원장은 “이번 임대단지 소득창출사업에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생활지원 뿐만 아니라 수급자, 노인, 장애인 등에게 자립심과 삶의 활력을 고취시킬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