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맥아피, 통합 데이터 및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컴볼트-맥아피, 통합 데이터 및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비용의 효율적인 통합 데이터와 위협 관리 솔루션 실현"
세계적인 통합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인 컴볼트(CEO 밥 해머, www.comvault.com)와 보안업체인 맥아피가 각각 제공하던 데이터 관리, 백업,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 통합 데이터 및 보안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볼트와 맥아피는 고객에게 최초로 데이터와 네트워크 보호를 포함한 엔드포인트의 보안을 관리하는 통합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런 통합 기능은 비용 절감, 위협 보호와 컴플라이언스 관리 향상 등을 제공한다.

엔드 유저는 컴볼트와 맥아피 솔루션의 호환 기능을 통해 단일 콘솔에서 보다 쉽게 보안 위협과 데이터 백업, 복구, 아카이빙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데이터 통합, 보안, 보호 현황에 대한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다.

컴볼트 심파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CommVault Simpana enterprise data management software suite)와 맥아피 ePO 중앙 관리 플랫폼(McAfee ePolicy Orchestrator centralized management platform)의 통합으로, 기업들은 컴볼트 심파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되는 보호 데이터 현황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컴볼트의 빌트인 커넥터를 사용, 백업 현황과 관련된 이벤트 정보는 맥아피 ePO대시보드와 공유가 가능해 효율적인 리포트 작성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관리자가 동시에 다양한 시스템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새로운 월드와이드 세일즈팀 합의서를 바탕으로 두 회사는 각각의 세일즈팀을 제휴 함으로써, 데이터 관리, 데이터 보호, 보안 구매 결정과 관련된 기회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합의서는 최고의 통합 데이터 보호와 보안 솔루션을 요구하는 기존/신규 고객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고안되었다.

이번 발표는 양사가 고객에게 보안 위협과 데이터 보호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목표 아래 진행된 것으로, 통합 솔루션은 고객의 IT 환경을 간소화 할 뿐만 아니라, TCO절감과 동시에 보안 성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관련 구축사례] InfoReliance, 컴볼트-맥아피 통합 솔루션을 통한 TCO 절감과 향상된 보안 위협 및 데이터 보호
InfoReliance는 정부나 안보 기관의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웹 기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기업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IT기업이다. InfoReliance는 대규모의 매우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안보 기관이나 민간 기업에 제공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하다. InfoReliance는 12개의 기관에 효과적인IT카운셀링,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정확한 시기와 규모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기술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가 자동화되는 것을 도왔다.

InfoReliance의 존 커할트 IT컨설턴트는 “우리는 이미 컴볼트와 맥아피의 솔루션을 통해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고 있다. 컴볼트와 맥아피의 파트너십은 우리에게 중요한 데이터의 모니터, 향상된 보안, 데이터 관리의 단순화 등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통합 솔루션의 사용으로 우리는 엔드 포인트 고객의 백업 현황 등의 식별을 위한 데이터 보호 현황 관찰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모니터링 중 이상 현상이 나타나면 이는 맥아피 ePO대시보드를 통해 즉각적으로 통보를 받을 수 있다. 이는 우리에게 매우 큰 혜택이 될 것이고, 복구를 위한 데이터 보호를 돕는 동시에 위협 완화를 위한 능동적인 방어가 가능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존 일식 수석 연구원은 “보안 위협, 데이터 백업, 복구, 아카이빙에 대한 보안은 단순한 엔드 포인트 보안보다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IT관리자는 기업 데이터 통합을 조정하고 보다 신속한 데이터 복구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백업 옵션을 고려하기 전에 취약점을 식별하기 위한 적합한 솔루션이 있는지를 먼저 검토해야만 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컴볼트와 맥아피의 조합은 고객이 보다 효과적으로 보안과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추가 IT 비용이나 복잡한 과정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컴볼트의 권오규 지사장은 “모든 기업들이 경제적인 문제나 규제 문제로 힘들어 하고 있다. IT팀과 법무팀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위기 요소를 최소화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취약점을 보고할 수 있어야만 한다”라며, “컴볼트와 맥아피의 파트너십은 기업에게 빠른 결정과 능동적으로 보안과 데이터 관리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해결책이다. 맥아피와의 파트너십은 고객에게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던 컴볼트의 노력이 일궈낸 결과이다.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이 매우 성공적이라 것이라 기대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맥아피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십 총괄 부사장인 데이브 스콜츠는 “맥아피는 데이터 관리와 보안 요소에 대해 관리자가 가장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왔다”라며, “컴볼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통합 솔루션은 양사가 추진하던 보다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통합 데이터와 위협 관리 솔루션을 실현시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