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유무선 시맨틱검색에 생활형 콘텐츠 강화

네이트 유무선 시맨틱검색에 생활형 콘텐츠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4.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네이트 검색의 생활형 콘텐츠 검색이 더 쉬워졌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유무선 네이트의 ‘요리 시맨틱검색’을 고도화하고 모바일 웹에도 ‘TV검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 요리 시맨틱검색은 요리 세부정보와 조리법, 테마/나라별 요리 등을 검색하기 편리한 서비스다.

가령 음식명을 검색하면 조리시간, 칼로리 등의 세부정보부터 요리 노하우 등이 한 번에 제공된다. ‘월남쌈 만들기’, ‘클럽샌드위치 조리법’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레시피와 요리노하우, 관련Q&A도 바로 찾아볼 수 있으며 다이어트 음식 정보도 유용하다.

‘도시락/간식’, ‘이유식’, ‘손님접대요리’ 등의 검색어를 입력해 조건에 맞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도 있다. 요리 시맨틱검색은 유선은 물론 무선 네이트 검색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SK컴즈는 또 스마트TV 및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던 실시간 TV검색 서비스도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적용했다

TV검색 서비스는 KBS1·2, MBC, SBS, EBS등 지상파 5개 채널의 프로그램 내용을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방송 시청 중 궁금한 내용을 클릭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SK컴즈의 허윤정 검색 서비스팀장은 “언제 어디에서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맨틱 고도화를 이어가는 한편 TV검색 등 생활형 검색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며 “사용자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지난 해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차세대 검색 기술 시맨틱(semantic)을 전면 도입하고 검색결과 고도화 작업을 계속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