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아이폰용 전자책 앱 ‘구름빵’ 출시

한글과컴퓨터, 아이폰용 전자책 앱 ‘구름빵’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3.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아이폰에 최적화된 인터랙티브 전자책(eBooK) 애플리케이션 ‘구름빵’을 30일 선보였다.

한컴은 이미 지난 달 16일 한솔교육과 손잡고 전세계 50만 이상의 독자에게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구름빵’을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출시한 바 있다. 아이패드용 ‘구름빵’ 앱은 출시 직후 앱스토어 유료 전체 1위를 차지한데 이어 국내최고매출 1위, 4주간 도서분야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재까지도 사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컴은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구름빵’을 선보이기 위해 아이폰용 앱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구름빵’ 앱은 원작동화의 내용과 그림을 아이폰 특성에 맞춰 충실하게 구현해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다양한 인물과 소품들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인터렉티브 장치들을 곳곳에 배치한 점이 눈길을 끈다. 그 외에도 ‘성우가 읽어주기’ ‘퍼즐 맞추기’ ‘구름빵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모두 볼 수 있으며 가격은 2.99$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에서는 아이폰용 ‘구름빵’ 앱 출시를 기념해 31일부터 구매후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컴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 2011년부터 전자책 분야에 진출, 아이패드에 이어 아이폰에 특화된 전자책을 선보이게 되었다. 한컴은 이후에도 다양한 컨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인터렉티브 전자책 부분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시도하고 사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전자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컴은 또한 다양한 전자책관련 솔루션을 발표하는 등 올 한해 전자책분야에서 다각도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