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없는 ‘동안(童顔)’ 비결

주름 없는 ‘동안(童顔)’ 비결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6.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대에 접어든 중년의 남성 S씨는 이마에 깊게 패인 주름이 신경 쓰여 요즘 들어 부쩍 거울을 자주 본다. 평소 얼굴을 찡그리는 버릇이 있었지만, 그 작은 습관 하나가 인상을 이렇게 변화시키리라곤 생각을 못했다.

얼굴은 그 사람의 인생과 이미지를 대변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다. 깊게 패인 이마주름과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은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건 물론이고, 자칫 강한 인상으로 인식돼 안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는 게 주름이라지만, 되도록이면 그 시기를 늦추고 싶은 게 사실이다. 주름은 일반적으로 20세쯤부터 나타나기 시작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심해지고, 잔주름에서 크고 깊은 주름으로 발전한다. 또 얼굴을 찡그리거나 웃는 표정 등 얼굴 움직임과 관련해 많이 사용한 곳일수록 주름이 생기기 쉽다.

주름은 한 번 자리를 잡으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외출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묵은 각질은 정기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또한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케어 제품을 사용하며, 얼굴에 불필요한 자극은 줄이고 규칙적으로 얼굴 마사지를 해준다. 흡연이나 과음을 되도록 멀리하고 비타민C를 포함한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활동, 적당한 운동 등의 건강한 생활습관이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주름 예방의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이미 생긴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는 거의 없다. 주름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학의 힘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한방에서 ‘침’을 이용한 한방 성형 침술요법인 ‘미소안면침’이 알려지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소안면침은 얼굴 표정근 주위의 혈자리를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해 주름진 부위의 표정근을 재활시켜, 처진 근육을 올리고 주름을 없애 탄력 있고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갖게 한다. 또한 피부의 진피 층을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층의 자연적인 재생과 복원,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며 얼굴빛과 피부 결이 좋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행복한한의원에서는 미소안면침은 주름의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증진과 안면 비대칭, 안면 부종, 악관절 장애 등도 치료가 가능하며, 이전의 피곤하고 강해 보이던 인상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바꿔줘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