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IE 9 최종 평가판 공개

한국MS, IE 9 최종 평가판 공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2.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정보, H.264/WebM 방식 동영상 지원 등 2000건 이상 개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제임스 우www.microsoft.com/korea, 이하 한국MS)가 차세대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하 IE9) 최종 평가판(Release Candidate, 이하 RC)을 공개했다.

이에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IE9 정식 출시에 앞서 IT 전문가, 개발자, 파트너들이 보다 빠르고 심플하고 웹 표준에 최적화된 IE9을 도입해 다양한 웹 환경에 맞게 테스트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IE9은 지난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약 25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하는 등 MS의 브라우저 역사상 가장 빨리 많이 다운로드 한 브라우저로 기록될 만큼 IT 전문가와 개발자, 주요 블로거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같은 베타 사용자들의 의견을 통해 MS는 그 동안 2000건 이상의 기능 개선사항을 추가했다.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챠크라 엔진을 통해 IE9 베타 버전보다 35%의 속도 개선을 이뤄고 새로운 웹 표준인 HTML5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상호운용성에 있어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HTML5의 위치정보서비스(Geolocation)를 추가로 지원, 관련 API들을 사용해 위치 기반 웹서비스의 개발을 쉽게 했다.

또한 H.264와 WebM HTML5 비디오 압축 기술을 모두 지원해 사용자들이 웹 비디오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서 제약이 없도록 했다.

한국MS 컨슈머 온라인 사업본부 이용갑 전무는 “웹 표준을 준수하며 개발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IE9는 기존 웹 브라우저보다 빠르고 심플하고 안정적인 웹 환경을 제공한다”며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정식 출시에 앞서 모든 웹 개발사들이 미리 자사의 호환성을 점검하고 새로운 웹 표준 도입에 준비를 기울일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한국MS는 IE9 웹 표준 지원센터를 확대 개편해 웹 개발자 및 웹 디자이너들의 호환성뿐만 아니라 HTML5에 대한 준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IE9 웹 표준 지원센터는 전화(02-538-3092)와 메일(IE9@solutionbuilder.co.kr)을 통해 개발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HTML5, CSS3.0 등의 새로운 웹 표준에 대한 실습을 통한 무료 1일 강좌도 2월 21일부터 진행된다. HTML5 공개 강좌는 웹사이트(www.IE9HTML5.com)을 통해 선착순 600명에 한해 등록을 받고 있다.

한편 개발자들의 IE9 준비를 독려하기 위한 IE9 RC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IE9 RC 사용자들에게 윈도7 및 마우스, 피자 등의 999개의 경품이 준비된 이번 이벤트는 2월 11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IE9 최종 평가판 다운로드는 개발자를 위한 웹사이트(www.ie9HTML5.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윈도 비스타 이후 버전부터 이용 가능하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