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hale 웨일 '그대라서', 싸인 초강력 ‘1분효과

W&Whale 웨일 '그대라서', 싸인 초강력 ‘1분효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1.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법의학자들을 다루는 드라마로 사랑받고 있는 ‘싸인’에 일렉트로닉밴드 W&Whale의 보컬 웨일의 노래가 깜짝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신양, 김아중의 열연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드라마 ‘싸인’의 27일 방송분에서 웨일의 노래가 약 1분간 지속되어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것이다.

27일 방송분에서 흘러나온 곡은 웨일의 ‘그대라서’라는 곡으로 극중 지훈(박신양)이 백골사체를 둘러싼 비밀을 밝히기 위해 다경(김아중)과 함께 일본 히로시마에 갔다가 우연히 전 애인인 우진(엄지원)과 함께 데이트 했던 절에 들르게 되고 그곳에서 우진과의 옛 추억에 잠시 빠지게 되는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것이다.

웨일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매력적인 ‘그대라서’는 싸인의 초특급 OST 수록곡으로 음악감독 양정우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마치 영국의 포크락 발라드 넘버를 듣고 있는 듯한 곡이다.

방송이 끝나자마자 시청자 게시판을 비롯하여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는 “매력적인 목소리라서 음악에 대해 궁금했는데 웨일이였구나.”, “웨일의 1분에 귀가 녹았다.”, “싸인의 스토리와 딱들어맞는 목소리다.”, “김진표에 이은 1분효과 최고 종결자이다.”,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등의 댓글을 남기며 웨일이 부른 싸인 OST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수목드라마 최강의 자리에 오르게 된 드라마 <싸인>의 OST는 김진표, 임재범에 이어 웨일이 참여한 <싸인>OST part 4 음원이 27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