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 간종욱과 함께하는 ‘PENia 자선콘서트 & 나눔사진전’ 개최

따뜻한 나눔, 간종욱과 함께하는 ‘PENia 자선콘서트 & 나눔사진전’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12.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에 ‘마니아 문화’를 새롭게 접목하여 디지털 카메라 문화를 리드해 온 올림푸스한국(대표:방일석, www.olympus.co.kr)이 12월 29일(수) 삼성동 올림푸스타워 내 올림푸스홀(Olympus Hall)에서 가수 간종욱과 함께하는 ‘PENia 자선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갤러리 PEN에서는 12월 27일(월)부터 12월 30일(금)까지 PEN 유저들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구성된 ‘PENia 나눔사진전’을 5일간 진행, 연말을 맞아 PEN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PENia 파티는 콘서트와 전시회는 볼거리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 전액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저개발국 아이들을 위한 영양식 조달 사업에 기부되는 것. 이번 행사를 통해 올림푸스는 PENia들과 함께 ‘즐거운 기부 문화’를 육성함으로써 문화를 통한 사회 공헌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드라마 글로리아 OST 가수로 유명한 간종욱과 함께하는 PENia 자선콘서트는 무엇보다 관객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간종욱은 지난 2004년 데뷔한 하여 올해로 데뷔 7년 차 가수이다. 그는 몇 장의 음반을 발표한 뒤 많은 O.S.T. 작업을 통해 ‘OST 황제’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번 콘서트는 간종욱 노래의 테마에 맞는 PENia들의 사진을 모아 뮤직비디오로 상영하고, 공연 중 자유롭게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관객과의 소통이 가능한 소규모 콘서트홀인 올림푸스홀의 강점을 살려 공연 중간에 관객과 간종욱의 대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모집, 동반 1인 포함 총 200명 참여가 가능하며, 입장료는 10,000원이다. 관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뮤9010골드(1명) ▲PEN쿠퍼백(1명) ▲SD메모리카드(5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올림푸스의 인터넷 사진관 미오디오와 함께하는 PENia 나눔사진전은 PEN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작품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사랑, 그리움, 그리고 이별’을 테마로, PENia들의 앵글에 포착된 일상의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12월 19일(일)까지 사진 기부를 한 PENia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PEN 쿠퍼백(1명) ▲PEN포토북(5명) ▲사진인화권(10명)이 현장에서 증정된다.

이번 PENia 자선콘서트 & 나눔사진전을 참여 후 관람 후기를 남기면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다. 추첨을 통해 ▲9-18mm렌즈(1명) ▲FL-36 플래시(1명) ▲SD메모리카드 4GB(5명) ▲사진인화권(50명)을 제공하며, 리뷰 기간은 내년 1월 5일(수)까지, 발표는 1월 7일(금)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IMC그룹 전종철 부장은 “즐거운 연말 파티와 이를 통한 기부 문화라는 1석 2조의 행사라는 점에서 PEN 유저들의 높은 참석률이 기대된다”며, "페니아는 PEN의 인기와 함께 하이브리드카메라 시장의 성장을 만들어 낸 장본인들로, 올림푸스는 앞으로 프로페셔널한 페니아들의 수준 높은 사진들을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이러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니아(PENia)란 올림푸스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펜)과 마니아의 합성어로, PEN 카메라를 소유한 사람들 중 자신들만의 새로운 카메라 문화를 만들고, 자발적으로 전파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 작년 7월 PEN 출시 이후 자발적으로 형성된 페니아들은 커뮤니티 구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페니아 문화를 형성해 왔다.

이번 PENia 파티는 올림푸스 홈페이지(www.olympus.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